뚜레쥬르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주제선정이유
2. 뚜레쥬르 소개
3. 뚜레쥬르 연혁
4. 환경분석
(1) 상권분석(기술적방법-check list법)
(2) 입지선정
(3) 유통경로
(4) 매출액과 회전율
5. 마케팅 분석
(1) STP
(2) SWOT분석
(3) 4P전략
6. 나아가야 할 방향
(1)대학생 공략
(2) 고객감동서비스
- 본문내용
-
-제반 입지 특성에 대한 평가
주위에 대학교(경성대, 부경대, 동명대)가 밀집해 있으며, 그러므로 20대들의 수요가 많은 곳인 만큼 카페형식의 프랜차이즈 소매업태가 밀집되어 있어 경쟁이 치열한 상황.
①부경대 정문에서 도보 7분
②경성대 정문에서 도보 5분
③지하철 3번출구에서 도보 2분
-고객들의 특성에 대한 분석
1. 점포이용고객특성
번화가에 위치하여 주된고객은 학교(직장)고객과 유동고객이다.
①학교 (직장)고객- 주로 20대에서 30대 여성이 식사대용으로 구매함
②배후상권고객- 부모님들이 주말에 케익을 많이 사갔다.
③유동고객- 학교직장고객과 구분하기가 어려워서 같은특성으로 보았다.
2. 전체상권고객 특성
2010.11기준 남 여 계
대연1동 7,150 7,232 14,382
대연2동 3,783 3,796 7,579
대연3동 13,838 14,326 28,164
출처 : 남구청홈페이지
한계점 : 점포이용고객의 인구통계적특성과 각각의 매출을 나타낸 자료가 없어서, 그곳에서 아르바이트 한 경험으로 고객특성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타상권고객과의 상대적인 비교분석이 잘되지 못했다.
-상권경쟁구조에 대한 분석
①같은 업종 경쟁자 : ‘파리바게뜨’
②잠재적 경쟁자 : 미스터도넛, 던킨도넛, 스타벅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등
(2) 입지선정
매장명: 부산 경성대
지역: 부산 남구
주소: 부산시 남구 대연동 동영빌딩 1층
연락처: 051-612-2522
영업시간: 오전 7시 ~ 오후 12시
휴무일: 연중무휴
(3) 유통경로
1) 케이크 외 반죽, 원부재료 (CJ GLS 유통시스템에 의함.)
: 음성공장 → 경산물류 → 배송차 → 뚜레쥬르 부경대점
2) 샌드위치 채소 등 신선제품 (CJ FRESHWAY 유통시스템에 의함)
: 양산물류 → 배송차 → 뚜레쥬르 부경대점
(4) 매출액과 회전율
-매출액 (단위 : 만원)
월 기준 평일 주말
매출액 약 7,200 200~300 300~400
평균 고객 수 약 310명
테이크아웃 및 내점고객비율 6 : 4
(출처: 부경대점 인터뷰조사)
- 제품회전율 (2010/10/27 목요일 Pm7~8시 기준, 자체조사)
품목 수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