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리바케트 & 뚜레쥬르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파리바케트& 뚜레쥬르 소개
ⅰ.파리바케트
ⅱ. 뚜레쥬르

Ⅲ. 상황분석
ⅰ. 거시적 분석
ⅱ. 기업 자원 환경분석
ⅲ. 시장분석

Ⅳ. SWOT 분석

Ⅴ. 포지셔닝 전략

Ⅵ. 마케팅 믹스 / 성과

Ⅶ. 매출 및 점유율

Ⅷ. 결론

Ⅸ. 토론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제과업계는 약 2조원에 가까운 시장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시장에서 그 위치가 확고한 두 기업, 베이커리 시장에서 업계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와 소비자 만족도조사에서 3년연속 제과부문 1등을 고수한 뚜레쥬르를 선정하여 비교 조사해 보았다.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기업소개와 상황분석, SWOT분석, 시장 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및 성과 등을 통해 알아보자.


ⅰ. 파리바케트



파리바게뜨는  파리크라상의 회사명으로 1986년 10월 17일 ㈜샤니베이커리 사업부 발족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베이커리 전문회사라는 업종으로 ”PARIS BAGUETTE”란 브랜드로 가맹사업 실시.

1986 파리크라상 1호점 개점되었으며 1988 파리바게뜨란 이름으로 
1호점이 광화문에 개점되었으며 국내 최초 냉동생지로 일본에  수출.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로 600호점을 개점. 2000년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공용의 해피포인트 카드를 발매.

현재(2004년)  파리바케뜨는 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로 인증었으며  파리바게뜨  중국 상하이 구베이에 1호점 개점하여 진출.

ⅱ. 뚜레쥬르

뚜레쥬르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려는 CJ의 노력으로 1996년 처음 선을 보였고 8월에 뚜레쥬르 (Tous les Jours)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란 뜻의 브랜드 이름이 확정.


1997년9월 뚜레쥬르 1호점이 오픈 했으며 냉동생지공장을 준공하여 대량생산과 점포공급을 시작. 03년에는 점포수가 420개의 매출액이 820억 규모로 성장하였고 브랜드 다각화로 유럽풍 카폐 투썸플레이스에 진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대로된 문서를 올려야지
    열리지가 않잔아여...
  • l891***
    (2006.10.15 13:00:2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돈 날렸다.
  • t***
    (2006.06.21 15:43:0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안열리는데 어쩌라는겨지?
  • dmsal20***
    (2006.06.16 00:38:38)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심리와 소비자 행동 -유머광고
  • 마케팅을 선보이게 된다. 이로써 천사날개나 귀마개 같 은 기념품에 대한 광고가 주를 이루었고, 최근 에는 TV광고보다는 POP전략으로 최근 인기를 모았던 삼순이 김선아와 현빈을 모델로 발탁해 < 파리바게뜨 TV광고 >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목 차유머광고의 변화와 특징유머광고의 장단점와 효과성공한 유머광고 “보해 복분자”보해 복분자의 시장분석보해 복분자 광고분석보해 복분자의 경쟁사 광고분석실패한 유머광고 “뚜레쥬르”제과업

  • [마케팅] 뚜레쥬르 성장요인 분석
  • 뚜레쥬르 성장요인 분석목 차뚜레쥬르 선정이유뚜레쥬르 소개제빵업계 시장상황뚜레쥬르 4P분석제품요인가격요인촉진요인유통요인결론 및 마켓리더를 꿈꾸며뚜레쥬르 선정이유제빵업계에서 최근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뚜레쥬르의 성장이유에 대한 분석을 통해 그들의 마케팅전략은 어떠했는지 살펴보기로 했다.제빵업계에서 3위였던 뚜레쥬르가 업계 2위였던 크라운베이커리를 제치고, 이제는 업계 1위인 파리바게트의 위치까지

  • 파리바게트 SWOT분석, 파리바게트 4P분석, 파리바게트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기업 분석
  • 파리크라상과 파리바게트가 약 62% 시장을 점유하며 압도적인 1위를 고수하는 가운데 뚜레쥬르가 약 19%, 크라운베이커리가 약 14%, 신라명과가 약 5%로 뒤를 쫓고 있다. 과거 파리바게트는 크라운베이커리, 신라명과, 고려당 등과 비교하여 두드러진 마케팅전략으로 절대적 시장1위를 달성하였으며 그 시장지위는 계속되어지고 있다. 파리바게트의 독보적인 시장장악에 맞서, 뚜레쥬르는 제빵업계에서의 가장 후발주자로서 단기간에 시장점유율 2위를 기

  • [마케팅] 파리바게뜨 경성대점 분석
  • 마케팅제안경쟁 업체 – 제품선정동기기업소개분석경쟁업체결론마케팅제안현재 경성대점에 진열되어 있는 제품의수는 약 200~250여가지샌드위치 (3~4종) ▪ 선물&기타 (15~30종)빵&케익 (80여종)샐러드 (2종) ▪ 카페(커피/음료/차) 등파리바케트에 비해 메뉴구성은 상대적으로 적고크게 눈에띄는 뚜레쥬르만의 특별한 메뉴 또한 없다.뚜레쥬르 - 촉진선정동기기업소개분석경쟁업체결론▪ 매장 밖 판매대하루 종일 매장 밖 판매대를 설치함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과 크라운베이커리 브랜드분석및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 마케팅 믹스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2. 크라운베이커리 자사분석1) 베이커리 산업- 2010 말 전체 베이커리 시장규모는 약 3조원 규모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수는 총 5천개이다. 이를 반영하듯 매장 출점수도 크게 늘어나 동종업계 시장점유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2002년 10월에 일찌감치 업계 최초로 1000호점을 돌파 2010년 말 2,6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뚜레쥬르는 2008년 7월에 1000호점을 돌파하여 현재 약 1400여개의 점포를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