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나이키와 프로스펙스에 대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나이키…p4
1.소개…p5
2.우리나라에서의 현재 위치…p5
3.나이키 전략…p6
1)현재 목표 및 전략
2)4P 전략
3)SWOT 분석
4.경쟁자 상황…p11
5.나이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p12
6.시사점…p13
▶프로스펙스…p14
1.소개…p15
2.4P 전략…p15
3.SWOT…p17
4.프로스펙스의 전략 분석…p17
5.프로스펙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및 시사점…p2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운동화, 운동복, 이와 관계 있는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회사로서 197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와 오리건대학교 육상코치였던 빌 보워먼(Bill Bowerman)에 의하여 출발하였다.
오리건대학교와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나이트는 가진 것이 아무 것도 없어 트 럭에 러닝슈즈를 싣고 운동경기장을 찾아가 판매활동을 시작하였다. 상품 이름은 블루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BRS)라 하였다. 얼마 후 신발을 직접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회 사를 차리고 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하였다. 첫해의 매상고는 8,000달러였으며 신발로 벌어 들인 이윤은 250달러에 불과하였다.
그는 대학 시절의 코치였던 보워먼에게 도움을 청하였고, 보워먼은 아내가 사용하는 와 플 굽는 틀을 바라보다가 틀 속에 약간의 고무를 집어넣고 고무 와플을 만들었다. 그런 다 음 그것을 잘라 신발의 밑창에 아교로 접착시켰다. 그리고 자신이 코치하는 팀의 선수들에 게 그 신발을나누어주고는 그것을 신고 뛰어 보라고 하였다. 선수들의 반응은 좋았다. 수 축이 잘될 뿐 아니라 탄력도 훌륭하였던 것이다. 이 신발로 나이키는 커다란 성공을 거두 었고 1970년대의 가장 혁신적인 신발 제조업체로 명성을 높였다.
1971년에는 사내모집을 통해 나이키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해내게 된다.
- 참고문헌
-
▷나이키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nike.co.kr/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http://www.nike.com/
▷프로스펙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pro-specs.co.kr
▷http://www.fashiontalk.com/news/nsf/sep/nsf919.html
▷세이클럽
http://www.sayclub.com/
▷http://www.soccerage.com/
▷[글로벌 경영], 장세진 저, 박영사-나이키의 아웃소싱
▷스포츠 마케팅의 이론과 전략 한정호
▷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Walter Lafebe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