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프로스펙스 경영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글을 올리면서
2. 기업소개
3. 연 혁
4. 프로스펙스의 전략 및 경쟁자들
5. 프로스펙스에게 무슨 일이?
6. 재도약을 꿈꾸는 프로스펙스
7. 보고서를 마치면서
- 본문내용
-
4. 프로스펙스의 전략 및 경쟁자들
(1). 프로스펙스의 초창기 전략 분석
1981년 프로스펙스가 탄생되면서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지 Runner World가 Five Star 등급을 수여, 미국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되었고 11월 국내 시판되었고 전문 스포츠화 개발을 시작 했다 이후로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에게 용품 제공, 해외로의 수출, 신기술 개발등을 내걸고 마케팅을 계속 해왔었다. 심지어 어느나라에서나 수위를 점령하던 나이키가 우리나라에서만큼은 1위자리를 차지 하지 못했었다. 프로스펙스는 해마다 기술개발에 투자를 끊임없이 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외 디자이너까지 도입을 하며 실력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힘써 왔다. 이러한 활동을 하면서 96년엔 'Made In Korea = 한국 제일이 세계 제일이다'라는 컨셉으로 특정한 품목에 대한 마케팅이 아닌 프로스펙스라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포지셔닝을 하면서 마케팅을 했고 97에도 한국제일이 세계 제일이다 라는 컨셉을 지속적으로 유지했다.
이렇게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프로스펙스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 1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의 장점인 제품의 우수성을 버리고 과감히 시도했던 전략이 있었는데 이는 다음 장인 프로스펙스의 실패 사례에서 들기로 하겠다.
이는 초창기에 프로스펙스의 경영전략인 제품의 우수성을 걸고 런칭한 테니스화 ‘그랜드슬램’이다.이 테니스화를 출시하고 나서 프로스펙스는 국내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잡게된다.
자료출처 : 네이버 블로그
- 참고문헌
-
<참고자료>
LS 네트웍스 홈페이지, 프로스펙스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및 뉴스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