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프로스펙스 경영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글을 올리면서

2. 기업소개

3. 연 혁

4. 프로스펙스의 전략 및 경쟁자들

5. 프로스펙스에게 무슨 일이?

6. 재도약을 꿈꾸는 프로스펙스

7. 보고서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4. 프로스펙스의 전략 및 경쟁자들
(1). 프로스펙스의 초창기 전략 분석
1981년 프로스펙스가 탄생되면서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지 Runner World가 Five Star 등급을 수여, 미국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되었고 11월 국내 시판되었고 전문 스포츠화 개발을 시작 했다 이후로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에게 용품 제공, 해외로의 수출, 신기술 개발등을 내걸고 마케팅을 계속 해왔었다. 심지어 어느나라에서나 수위를 점령하던 나이키가 우리나라에서만큼은 1위자리를 차지 하지 못했었다. 프로스펙스는 해마다 기술개발에 투자를 끊임없이 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외 디자이너까지 도입을 하며 실력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힘써 왔다. 이러한 활동을 하면서 96년엔 'Made In Korea = 한국 제일이 세계 제일이다'라는 컨셉으로 특정한 품목에 대한 마케팅이 아닌 프로스펙스라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포지셔닝을 하면서 마케팅을 했고 97에도 한국제일이 세계 제일이다 라는 컨셉을 지속적으로 유지했다.
이렇게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프로스펙스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 1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의 장점인 제품의 우수성을 버리고 과감히 시도했던 전략이 있었는데 이는 다음 장인 프로스펙스의 실패 사례에서 들기로 하겠다.


이는 초창기에 프로스펙스의 경영전략인 제품의 우수성을 걸고 런칭한 테니스화 ‘그랜드슬램’이다.이 테니스화를 출시하고 나서 프로스펙스는 국내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잡게된다.

자료출처 : 네이버 블로그


참고문헌

<참고자료>

LS 네트웍스 홈페이지, 프로스펙스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및 뉴스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프로스펙스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경영진 개선*기술력 홍보*시니어 마케팅 전략*뉴브랜드 출범33현황대안결론/34참고문헌Brand Asset Management, SCOTT M.DAVIS(2001),거름 p95이수일은 심순애를 어떻게 꼬셨나? (독립을 꿈꾸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경영학 노트) 김광희 지음 | 넥서스《혁신의 확산 ( The Diffusion of innovations )》에버렛 로저스(Everett M.Rogers)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조동성, 서울경제경영한번 보면 경영학책 두 번 보면 이야기책, 서진영, 국일증권경제연구소Principles of marketing,

  • [경영학] 프로스펙스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경영능력 향상 가능성을 가져올 수 있다.-지난 월드컵과 연예인의 한류 열풍을 이용한마케팅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위험-세계적인 브랜드인 나이키의 성공적인 포지셔닝으로 국내 소비자의 높은 선호도를 지키고 있다.-스포츠시장의 높은 매력도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의 지속적인 국내진입이 이따르고 있다.-의류브랜드의 토탈화 및 정통 제화 업계에서도 스니커즈 제품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3. 결론지금의 프로스펙스는 잘못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사례분석목차1. 스포츠 마케팅이란?1-1 스포츠 마케팅 목적1-2 스포츠 마케팅 종류1-3 사업분야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1-5 스포츠 마케팅 필요성2.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첼시와의 후원 배경SWOT 분석삼성의 마케팅 4P전략삼성의 첼시 후원효과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3. 스포츠 마케팅 실패사례3-1. 프로스펙스의

  • [스포트마케팅]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 , 7월호변경길, 「경영학원론」, 전영사한겨레신문프라임경제신문서울경제신문서울매일경제서울연합뉴스중앙일보 마케팅연구소세계일보&세계닷컴‘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Ⅰ. 기업소개 1. 회사소개2. 기업 로고 설명 Ⅱ. 마케팅 전략1. 이전 전략 분석2. 실패원인Ⅲ. SWOT 분석1. SWOT 분석2. 경쟁사 분석 - EXRⅣ.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V. 4P 전략Ⅵ. 결론1. 디자인 경영 2. 공동마케팅 3. 스타마케팅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실패와 좌절, 도박의 온상으로 비춰져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어두운 단면만을 반복적으로 접근해 온 대중들에게 경마의 긍정적 기능들 - 이익금 사회환원, 공익 기여, 도심 내 쾌적하고 여유로운 녹지 환경 제공-을 알리는 것이다. 또는 많은 스포츠 장르가 영화나 드라마화 되었듯이 한국마사회의 지원과 더불어 경마에 대한 드라마나 영화를 제작하는 것도 경마의 홍보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한다. 이렇듯 경마의 긍정적 기능들을 반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