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호텔,W서울워커힐호텔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사유
2. 환경분석
3. STP전략
4. 4P전략
5.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비교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 환경분석 - 시장환경
5년 내 12개의 특1급 호텔 신축 예정
시장 성장 속도가 더뎌지면 차별화를 통한 경쟁이 예상됨

디자인 시대
유명 디자이너 몸값 상승
기아차 피터 슈라이어 연봉 300만$+α
삼성전자 크리스 뱅글 연봉 1000만$
삼성과 APPLE의 끊이지 않는 디자인특허 전쟁
소비자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

.
.
2. 환경분석 - 시장환경
총 매출액의 꾸준한 상승
외부환경의 영향으로 시장이 점차 커짐
또한 80%의 객실이용율은 공급이 부족하다는 의미
출처:관광지식정보시스템
참고문헌
Spg.com
워커힐 2001~2008 사업보고서
SK네트웍스 2009~2011 사업보고서
KIS CREDIT MONITOR국내호텔업체의글로벌경쟁력제고방안
Cushman & Wakefield 아시아 호텔 분석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내호텔업체의글로벌경쟁력제고방안 논문
동아일보
MK뉴스
관광사업체 기초 통계조사
호텔관광업협회 통계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습니다!!!!!!!!
  • 96445***
    (2022.05.23 13:56: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부분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 51283***
    (2019.06.16 19:23:23)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프레지던트호텔 경영분석
  • 호텔에 초점을 맞추어 보고자 한다. 또한, 최근 시청광장의 개장과 더불어 시청광장과 바로 인접해 있는 프레지던트 호텔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인지하고, 프레지던트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미래의 전망까지 예측해 보고자한다. 2. 호텔개요한양대학교 재단인 한양학원의 관계회사로, 백남관광(주)에서 운영하고 있는 호텔 프레지던트는 서울의 중심부인 시청광장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명 백화점과 외국인

  • [호텔. VIP 마케팅] 쉐라톤워커힐 VIP 마케팅
  • 호텔 속의 호텔. VIP 마케팅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Ⅰ.서론1. 주제 및 기업선정이유2. VIP 마케팅1) 정의2) 특징 - MASS marketing 과의 비교3) 왜 VIP 마케팅을 하는가4) 호텔의 VIP 마케팅Ⅱ. 본론1.쉐라톤 워커힐 호텔 개관2. 쉐라톤 워커힐 SWOT 분석3. 쉐라톤 워커힐 VIP 프로그램1) VIP고객의 선정 및 고객 관리2) VIP 이용 주요시설3) VIP 프로그램4) VIP 대상 특별 Event 사례5) VIP 프로그램 홍보 방식Ⅲ. 결론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VIP 프로그램(관리)의 문제

  • [호텔경영]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 한국 호텔산업의 문제점, 한국 호텔산업의 특징,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wellness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호텔에서의 피트니스와 스파 연계 방안 연구< 목 차 > Ⅰ. 서론1. Wellness 에 대한 관심2.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3. 호텔산업에서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대두Ⅱ. 환경 분석 Ⅲ. 한국 사례 연구1. 세계 웰니스 산업 현황 1. 워커힐 W호텔2. 북미 스파 통계 2. 반얀트리 클럽 & 스파 서울3. 국내 대표 스파 센터4. SPA 이용객 추세 및 트렌드5. 호텔 스파 트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A+리포트)
  • 서울의 다른 특1급 호텔들과 비교해서 규모나 근접성 등 호텔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를 갖고 있지는 않다. 그런 리츠칼튼이 서비스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라는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까닭은 무엇일까? 과연 어떤 부분에 고객들을 감동하여 이 호텔에 고객만족도 1위 호텔이라는 영광을 안겨 준 것일까? 이러한 의문점을 갖고 기업을 선정하고, 이 호텔을 분석하며 과제를 준비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영국의 처칠,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을 비롯

  • [호텔경영] W호텔(워크힐 호텔)의 차별화 전략
  • 인지도와 신뢰성 • 불리한 입지조건 • 불리한 가격 경쟁력 • 다소 제한적인 고객 연령층• 소득수준의 증가-> 여가생활 지출비용 증가 • 한국 방문 외국인의 수요 증가 • 자연스런 PPL연결• 타호텔과의 치열한 경쟁 • 중저가 호텔 출현 • 부유층 타겟으로 인한 사회적 위화감 형성 결론호텔의 식음료 서비스 호텔 전체의 이미지에 영향컨벤션 & 연회에 있어서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교통의 편의가격경쟁력을 고려한 다양한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