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호텔.hwp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w호텔 소개
●부대시설 & 객실 소개

Ⅱ본론
●표적 시장
●경쟁사
●w의 마케팅
●swot분석

Ⅲ결론
●나가야할 방향 & 해결해야 할 점
●참고 문헌

본문내용
* 이미지의 차별화
호텔과 같은 무형의 서비스 판매 기업에게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경쟁사들에 비해서 W서울 워커힐 호텔만이 지닌 이미지는 고급스러움, 모던함, 세련됨, 젊음, 미국식, 자유로움 등으로 요약된다. 이러한 이미지는 위의 물리적 속성의 차별화, 서비스의 차별화, 인력자원의 차별화 등을 통해 생성되기도 하지만 스타마케팅을 통해서도 생성되고 파급된다. W서울 워커힐 호텔은 이미 ‘왕꽃 선녀님’ 등의 여러 드라마와 뮤직비디오, 배용준과 같은 톱스타들의 화보 촬영에 장소를 제공해왔다. 게다가 요즘 연예계의 빅뉴스였던 김남주와 김승우의 결혼식에 등장하여 이 호텔이 대중들에게 급격히 알려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제 결혼을 앞둔 개그맨 박준형과 김지혜의 결혼 기자회견 장소로도 사용되었고, 크리스챤 디올 2005 F/M 컬렉션 아시아 프리미어 패션쇼의 장소로도 사용되어 널리 알려졌다. 이러한 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은 ‘스타들이 애용하는 곳’이라는 생각을 사람들에게 갖게 하여, 고급스러움과 상류층의 전유물이라는 이미지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스타를 동경하고 모방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건드리게 된다. 이 부분에서 고급스러움, 상류층의 전유물이라는 반대중적인 이미지가 과연 수익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VIP마케팅’으로 이를 설명할 수 있다. VIP마케팅은 한마디로 말해서 희소성이 있는 제품과 색다른 서비스에 그에 합당한 가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상류층’을 위한 마케팅 방법이다. 이러한 마케팅 방법이 주목받게 된 것은 불황에도 초고가 마케팅은 성공한다는 것을 기업들이 인식했기 때문이었다. 경제 상황이 불황일 때에 서민들은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생필품 외에는 주머니를 열지 않는 반면 경기침체의 영향에서 벗어나 있는 고소득층들은 불황 속에서도 ‘신분과시형’ 소비경향을 한층 강화한다는 것이다. W에서는 이점을 교묘하게 마케팅전략으로 내세운 것이다.

⇒차별화전략 포인트

구분
W 호텔
일반 특급호텔
기본개념
"경험한다" 놀라운 경험 추구
"숙박한다" 집과 같은편안함 추구
타켓층
20~40대 스타일리쉬한 고객 &
강남 여피족
비즈니스 여행객 및 다양한 층
건축 & 내부
새로운 시도, 디자인 중시
자유로운 미국적 사고가 근본
전통적인 분위기, 중후한 분위기
유럽 귀족문화적 전통 지향
객실수
253실 (평균 200실 내외)
편균 500실 기준
객실구분
객실별 주제에 따른구분
ex) 원더풀룸,스파룸,미디어룸등
수용인원 기준의 구분
ex) 트윈, 더블, 스위트
부대시설
선별하여 최소화
식음료매장,연회장 등다각화
수익성격
객실비율이 상대적 큼
식음료매장 비율이 상대적큼
종업원
탤런트라고 불리며 자유로운 아웃핏
착용
호텔리어라고 불림 유니폼 착용
숙박료
40~ 50만원 1박 (원더풀룸기준)
평균 15~25만원 1박


●SWOT분석
→강점
*최신 시설 구축
우리나라 최초의 6성급 호텔인 만큼 시설 또한 최고, 또한 최신의 다양하고 독특한 시설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접근,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
표적 시장을 20~40대 초반의 젊은층으로 선정, 호텔의 이미지 또한 귀족적인 전통을 주로 추구하는 여느 호텔과는 달리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 추구함으로써 다른 호텔과의 차별을 추구한다.
*세계적 브랜드 파워
세계적인 브랜드인 스타우드 계열사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강점, 또한 스타우드 계열사중 최고의 호텔 브랜드라는 것도 강점으로 작용한다.

→약점
*성수기와 비수기 대비 뚜렷
여느 호텔이 그렇듯이, 성수기와 비수기의 대비가 뚜렷하다. w호텔이 최고급 호텔인 만큼 이에 대비한 전략을 미리미리 갖춰두지 않으면 적자를 면하기 어려울 것이다.
*높은 가격
객실 요금이 여느 호텔의 2~3배에 해당, 경쟁력이 부족하다. VVIP마케팅을 추구하며 차별화를 둔다고 하지만, 일반 서민들에게는 턱없이 비싸기만 한 고급 호텔로 이미지가 굳어질 수 있다.

→기회
*아시아 최초 설립
스타우드 계열사중 아시아 최초로 설립, 아시아 최초의 최고급 호텔답게 이것을 기회로 삼아 더 폭넓은 마케팅으로 경영을 이어나가야 할 것이다.

→위협
*파크 하얏트의 등장
우리나라 또 하나의 6성급 호텔, 파크 하얏트 역시 우리나라 최고급 호텔 중에 하나로 나름 차별화된 전략을 추구하며 어느새 w호텔의 최고의 경쟁사로 우뚝 서게 되었다.

*라이프스타일의 등장
저렴한 객실 요금이 최대 강점, 시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면에서 w호텔과 같은 객실 가격이 높은 호텔들과 확연한 차별을 둔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비책도 시급하다고 보여 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차별화된 서비스6)JW메리어트의 현황7)인터뷰내용3. SWOT분석1)SWOT분석의 정의2)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내가 경영주라면2.레포트를 마치며1.개요J.W메리어트 호텔이 서울에 설립된지는 약 3여년밖에 되지 않았으나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체인호텔인 메리어트 호텔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은 많이 접해 볼 수있다. 전 세계63개국 2400개의 호텔 체인을 갖고있는 메리어트 호텔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있게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호텔 분석
  • 호텔 오픈(객실90실, 부대시설 등) 신규호텔 뉴타워 착공(253실) -연면적 40,756㎡, 지하3층, 지상14층 현관 Renovation 완료 및 Dish Canopy Open 면세점 Renovation 완료 Club Be s 오픈 골프연습장 재오픈(기존시설 철거후 신축) 객실구조변경(총615실) W Seoul Walkerhill Open(총868실)(5)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실의 발생일 자내 용1973. 05.15 1975. 03.26 1977. 05.30 1978. 09.12 1981. 01.01 1981. 08.01 1981. 09.28 1987. 07 01 1987. 08.01 1988. 11.03 1989. 08.17 1991. 06.19 1992. 06.30 1992. 12.30 1994. 12.09 19

  • [마케팅]세스코의 서비스 마케팅 사례
  • 호텔, 대학, 백화점가정집, 국밥집 등) 매우 다양표준화, 정형화된 서비스 제공“service delivery system” 경영시스템, 지원시스템, 마케팅시스템 등 모든 관련 시스템을 연결“MOT” (moment of truth)생산 프로그램에서 고객이 참여하고 볼 수 있게 함전직원에게 “MOT” 교육 실시1.Product2.Price3.Promotion4.Place5.Process 6.Physical Evidence7.PeopleMarketing 7p Mix3People(내부마케팅,고객관리) http://www.cesco.co.kr

  • [식품가공학실험] 마요네즈(Mayonnaise)
  • 레포트>Mayonnaise․목 차1. Fill in the blanks of the table.2. Investigate egg shell(난각), egg white(난백), and egg yolk(난황) which eggs consist of.3. Provide the information on the lecithin in eggs in terms of emulsifying property.4. Search for scientific articles which reported the application of emulsifiers to food products(other than mayo) and list three with summary(format : authors, year, title, journal name, volume, pages, summary.5. ‘식품공전’에 의거하여 ‘드레싱’을 정의하고 그 유형 및 규격에 대하여 기술하시오.참고문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있다.Ⅴ. Ⅵ. 결 론※ 참고 문헌1. 여성한국사회연구회 편저, 『가족과 한국사회』, 서울: 경문사, 1995.2. 가족환경연구회, 『가족과 환경』, 서울: 교문사, 1990.3. 민경배, 『신세대를 위한 사회학 나들이』, 서울: 퇴설당, 1994.4. 매일경제신문사 국제부 편저, 『IMF, 한국이 바뀐다』, 서울: 매일경제신문사, 1998.5. 한국가족관계학회 편저, 『한국 가족의 현재와 미래』, 서울: 도서출판 하우, 1996.FILE:사회교육 사회교육개론 레포트.zipFILE:qwe.hw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