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전략의 관점에서 피라미드 저변(BOP) 전략의 유용과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BOP전략 탄생배경
□지속가능성과 BOP전략
□CSV를 이용한 BOP 사례
□유용성 및 한계점
□결론: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난 20년 동안 대규모 다국적 기업 중심으로 경제글로벌화가 진행 되어 왔기 때문에 그 결과 소수국가의 대기업이 시장을 독점하고, 서구소비지상주의가 되었다. 이에 따라 지역문화, 제품, 전통이 약화되고, 환경도 악화되었다. 또한 다국적 기업이 창출하는 부는 기업의 임원과 소수 상대부유층에게만 분배되고, 신흥시장에 대한 투자도 상대적으로 부유한 중국, 인도, 브라질에만 치우쳤다. 결과적으로 전 세계 인구 2/3에 해당하는 경제 피라미드의 밑바닥 40억 인구는 기업들에 의해 완전히 무시당하였다.
그러나 현재 기존의 시장이 한계점에 다다르고 포화 상태에 이르자 기업들은 새로운 시장을 찾기 시작하였고, 그리하여 무시당하고 잊혀졌던 피라미드 저변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각광 받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BOP시장이 글로벌 경제와는 일정한 거리가 있으므로 글로벌 불황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데 있다. 전통적 시장에서 이루어지던 물물교환경제, 생계형농업 등이 구매력 평가 지수에 반영되지 않았고, 급속히 성장하는 거대 경제시스템이 이 공식 숫자 배후에 숨어 있기 때문에 풍부한 자산을 보유한 피라미드 저변의 시장은 글로벌기업들의 새로운 기회, 또는 새로운 과제가 된 것이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저소득층 시장을 공약하라 / C. K. 프라할라드 / 2006
- 새로운 자본주의가 온다 / 스튜어트 L. 하트 / 2011
- 공유가치 창출 저소득층과 손잡다 / 삼성경제연구소 / 2012
- Emerging Markets, Emerging Models / Monitor Group / 2009
- 네이버 지식백과 / CSV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성인학습및상담론 공통]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
  • 지속적인 호기심과 개방적인 태도를 경험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면 학습이 유용하게 발생한다. 학습자가 학습과정에 있어 주도적으로 참여한 학습은 그 결과가 가장 오랫동안 지속된다.3) 사회학습이론 경향이 성인학습에 미친 영향학습자는 내부적이고 인지적인 학습과정을 통해 특별한 자극이나 보상이 없는 상황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자는 자신이 처한 사회적 상황을 인식한 후, 동기화된 욕구를 촉진하기 위해 스스로 학습한다.

  • [행정학] 지방자치와 주민의 삶의 질,NGO,권력구조
  • 관점을 얻을 수 있다직위 접근에서 다룰 수 없는 영역에 대해서는 명망 접근 방법을 응용하게 되고 이와는 반대로 명망접근법이 가지고 있는 취약점은 직위접근법으로 대체할 수 있다. 여기에 정책결정 접근법을 합리적을 원용한다면, 지역사회 정책 과정에서 양자의 접근방법으로 분석해 지역사회 내의 영향력이 행사되고 있는 다양한 권력 관계들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안용식(2001), 지방정부론, 대영문화사부산광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관점에 대한 의식이 증가함으로써 토론과 협력을 거쳐 어떤 규칙들에동의하고 호혜성에 근거하여 동료와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협동 가능. ‘순종은호혜성과 상호존중에 의해 대체됨’Copyright 2023. 열정교사김필반. All Rights Reserved.③도덕적 실재주의는 상호존중과 상호성- 19 -4.콜버그 : 도덕성 발달 이론③객관적 책임 : 객관적으로 드러나는결과에 대해서 도덕적 책임을 가져야한다. 의도는 고려하지 X 무조건 결과를 기준으로 판단.의 관계로

  • 7차교육과정분석
  • 가능하다고 간주된다. 따라서, 생활외국어교육은 학생들에게 해당 외국어 및 외국어 사용국민의 문화에 대한 입문 교육의 성격을 띠어야 하며, 쉽고 흥미 있는 내용을 다루는 과목으로서의 성격이 정립되어야 할 것이다.둘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학습 비율을 어느 정도로 할 것인지가 고려되어야 한다. 구두언어 학습을 중시하는 종전의 외국어 교수법에서는 학습 초기에는 문자를 도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으나, 의사소통중심의 교수법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전략적으로 직판 체제를 구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한국 야쿠르트의 야쿠르트 아주머니나 암웨이의 판매전략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보다 많은 경우는 상품의 특성에 따라서 경로의 유형이 결정되기도 하는데, 우선 B2C상품인가 B2B상품인가의 여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비자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B2C 상품은 판매 단위당 마진은 크지 않으며, 가능한 한 많은 고객들이 사용함으로써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