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성공기업 사례 분석 - LG필립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적 관점에서 성공기업 분석 - LG필립스에 대해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1) 선정배경
2) 기업개요

2. 본론
1) 기업의 목표와 비전
2) 기업현황 및 세계시장
3) 제품의 특성과 포지셔닝
4) 사업구조
5) 사업전략분석
6) SWOT분석

3. 결론
본문내용
LG필립스 – 삼성주도권 강화
- LG필립스의 파주지역육성 – 삼성아산LCD2라인건설
서해안LCD클러스터
- LG필립스 – 파주지역 LCD클러스터로 육성전략
공동연구가 가능한 글로벌 연구단지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한국LCD산업이 세계LCD산업 주도
- LG필립스 파주 TFT-LCD산업단지 착공
세계주도권 유지의미
차세대 대형 LCD시장 선점
LG필립스 – 삼성 선의의 경쟁
- 일본, 대만등의 경쟁국가와의 격차를 벌림
LG필립스와 삼성의 LCD 생산라인 선행투자는 일본경쟁업체보다는 최소 6개월 대만 LCD산업보다1년 이상 앞선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쿠쿠 전기밥솥의 경영전략 분석
  • 전략 분석(1) 경영혁신 전략1) 역발상 마케팅전기밥솥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쿠쿠의 경우 전형적인 역발상 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이다. 에 실린 다음의 인터뷰 기사를 보면 역발상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구 사장은 두 달 동안 하나도 물건을 못 판 직원들 앞에서 오히려 ‘절반은 성공’이라고 말했다. 영업에 나선 직원들이 전해 준 “상인들이 우리 제품을 안다고 해요. 라는 이야기에 자신감을 얻었기 때문이다. 구 사장은 무모하다

  • [글로벌 경영 사례] LG 휘센 국제경영 사례
  • LG전자 소개 (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재무 상태본론1 휘센 소개 (1) LG전자의 에어컨 사업 (2) 휘센의 탄생 과정(3) 휘센의 등장본론2 해외 진출 사례 (1) 휘센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및 현황(2) 휘센의 글로벌경영전략(3) 국가별 전략본론3 중국시장에서의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외내부환경 분석(2) 핵심전략(3) 5 Forces 이론(4) SWOT 분석(5) STP 전략(6) Marketing Mix ; 4P 본론4 글로벌경영의 명과 암 (1) 세계시장에서 휘센의 성공요인(2) 휘센

  • [경영학] LG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 성공 사례』LG전자 해외마케팅 성공 사례 /15Table of Contents1. 기업 내용1.1 기업 개요1.2 경영 이념1.3 조직도1.4 신용등급1.5 재무정보2. 외부 환경 분석2.1 산업 트렌드 분석2.1.1 휴대폰2.1.2 LCD2.1.3 가전제품2.1.4 전자산업 종합적 전망2.2 환경 분석3. 산업 구조 분석3.1 산업 구조 분석3.2 경쟁강도 분석3.3 진입장벽 분석3.4 대체재의 위협 분석3.5 공급자의 교섭력4. LG전자 마케팅 전략4.1 통합 전략4.2 차별화(현지화) 전략4.2.1 현지화 마케팅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분석을 통한 지역적 차별화전략 및 소비자분석을 통한 제품구성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전문점 등은 북경, 상해, 심천 등 상업중심 도시를 거점으로 잠재력 있는 신흥도시로 진출, 확대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으며, 물품조달의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동부 연해의 주강삼각주, 정강삼각주를 중심으로 한 유통물품조달거점을 마련하고 있다. 3.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일본유통기업 사례분석 “이토요카토” (1)

  • 전략적_제휴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과 중소기업간에 이루어지는 하청, 위탁생산 위주 → 최근, 대기업간의 상호보완적, 쌍방적 제휴도 활발1.기술 제휴기술 혁신에 필요한 기간을 단축을 위함자사의 취약 기술을 보완하여 기술제휴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함종래의 특허, 상표 제조 노하우, 엔지니어링 서비스 → 교차 라이센싱, 공동 기술개발 위주로 전략적 제휴로 발전국제경영론 3조*국제경영론 3조*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 ①LG 전자와필립스국제경영론 3조*국제경영론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