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8 / 2018.05.19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티저 마케팅 사례분석
목차
1. 티저 마케팅이란?
2. 티저 마케팅의 역사 & 배경
3. 티저 마케팅의 성공 & 실패사례
4. 시사점 & 총평
본문내용
개/념
티저 광고 [teaser advertising]
상품에 대해 불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꾸준히 궁금증을 유발시키면서 상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광고

조/건
1 호기심을 유발시켜야 한다
2 제품을 직접적으로 노출시키지 않는다
3 시리즈로 제작 되어야 한다
4 신제품일 때 그 효과가 크다
5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해야 한다

효/과 & 문/제/점
효과
호기심 유발
신세대 타겟에 유리
신제품 광고에 효과
브랜드 네임의 상기

문제점
막대한 광고비용
티저 자체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
과도한 신비주의
광고 효과의 보장 어려움

게/슈/탈/트/심/리/학
광고의 자극들을 하나하나 분석한 뒤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로 받아들이려는 지각적 통합화를 통해 정보를 저장하는 사람들의 심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
  •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티저광고의 특징2. 티저광고의 효과3. 티저광고의 활용 방법 4. 티저광고 사례 고찰Ⅲ. 사례 연구1. SK-Telecom의 TTL 광고1) 회사소개(1) 연혁 및 설립목적(2) 조직 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SK-Telecom의 TTL (1) 티저광고 전략(2) 티저광고 내용(3) 티저광고 효과2. 현대카드M1) 회사소개(1) 설립목적 및 연혁(2) 조직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 [소비자행동] 개성 연구
  • 마케팅 전략의 예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음주가형인구통계적 특성개성유형음주패턴1. 보상적 음주형중년층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희생해서라도 다른 사람의 욕구에 민감하게 적응하려 함.흔히 몇몇 친한 친구들과 함께 일과 후에 술을 마심. 적절히 음주절제하나 간혹 과음함. 음주를 타인을 위한 희생에 대한 자기 보상으로 생각.2. 사교적 음주형젊은 성년층자신의 야망을 추진, 바라는 바를 얻고자 다른 사람들을 조종하려 함. 아직 야망은

  • CF광고 중 티저광고가 내포 하고 있는 의미 및 특징
  • 티저광고의 특징이다. 그러나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경우 대중이 이해하지 못할 우려가 있다. 그리고 티저광고를 제작하고 매체에 싣기 위해서는 돈과 시간이 많이 들고 효과는 늘 의문스럽다. 즉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에 광고주는 보통 티저광고의 제작이나 집행을 꺼린다. 하지만 효과는 의문이더라도 차별화만큼은 확실히 이룰 수 있다는 점 또한 티저광고의 특징이다.4. 효과적인 티저광고의 사례와 의미 분석 4-1. 스카이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분석하여 제조사와 유통업체의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과 제품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서비스‘휴대폰 원칩 서비스’는 IC(Integrated Circuit, 집적회로) 칩으로 제작한 스마트카드를 휴대폰에 내장해 지불결제 시 신용카드, 전자화폐, OK Cashbag 번호 등을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으며, 신용카드 구매 시 플라스틱 신용카드 대신 휴대폰에 장착된 적외선 포트를 이용해 원터치로 리더기에 전송하면 간단히 결제되는 서비스이다. 특히

  • [마케팅] SK Telecom의 마케팅 성공사례
  • WiMAX, 국내외 최신동향 분석 및 전망 - 애틀러스 리서치앤컨설팅, 진한엠엔비, 20103G 4G 이동통신 시스템 - 이상근, 홍릉과학출판사, 2009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SHOW - 안광호, 안그라픽스, 2009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 - 김훈철, 장영렬, 이상훈, 멘토르, 2008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모바일 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 나혜원, 길벗, 200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