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텔레콤 카이의 마케팅 전략
1. 카이의 런칭 배경
2.카이의 광고컨셉
3. 티저(Teaser)기법의 초기 런칭 광고
4. 본격런칭 광고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환경
4. 마케팅 믹스
현대 EF소나타 마케팅 사례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4. 내부 환경 분석

본문내용
◆LG텔레콤 카이의 마케팅 전략

하나의 힘에 의해 사람들의 자유의지가 철저하게 파괴당하고 지배자의 일방적인 논리가 모든 사람의 의식을 지배하는 어느 한 시대. 지배자가 허용하는 단세포적인 커뮤니케이션만이 행해지고 사람들은 마치 기계처럼 그의 지시대로 무의식 상태에서 자판만을 두드릴 뿐입니다. 이때 잊어버린 인간의 자유의지를 일깨우는 종소리가 울립니다. 종소리와 함께 잊고 있었던 자유의지가 깨어난 한 남자가 획일적인 세상을 거부하며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충만한 신세계를 만들기 위한 투쟁을 시작합니다.
어느 공상과학 영화나 소설의 한 장면과도 같은 유사함이 보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아냅니다. 이 광고 속에는 경쟁사 이동통신 사업자에 대한 강한 도전의식이 담겨져 있습니다. 단순한 요금제나 제한된 서비스만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마케팅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라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메시지가 녹아 있습니다.

1. 카이의 런칭 배경

LG텔레콤은 지난 3월초 문화와 이동통신을 결합한 문화브랜드 '퓨전 커뮤니케이션 카이'를 선보이고 N세대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독특한 브랜드만큼이나 획기적인 광고활동을 펼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지금까지 LG텔레콤 광고는 경쟁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성 세대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여왔습니다. 공전의 히트 광고인 김승우, 이미연 주연의 '사랑의 019-아빠편'에 이어 영화배우인 박중훈 씨를 기용, 386세대를 메인 타겟으로 하는 '수퍼클래스'광고 등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경쟁사에 비해 보수적인 이미지로 최근 이동통신 최대 고객인 N세대로부터 철저히 외면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반면 경쟁사의 N세대 공략용 브랜드는 100만명을 훨씬 넘는 가입자를 유치하며 승승 장구하고 있었습니다. 회사 스스로 과감한 변신이 필요한 시점임을 인식했습니다. 따라서 신규 고객을 유치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런칭과 마케팅 활동 제안이 나오게 되었고 이를 전담할 인력들은 본사와는 철저하게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소요되는 관련비용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모두 회사 내에서 결제한다는 조건을 덧붙였습니다. 대신 올 연말까지 10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LG텔레콤이 '카이' 브랜드를 내세워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을 꾀하게 된 배경입니다. 그리고 이는 모험이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사례 분석
  • 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사례 분석Ⅰ.엔터테인먼트사에 대하여 -엔터테인먼트사의 정의 -현 사회에서의 엔터테인먼트의 자리 Ⅱ.JYP엔터테인먼트 -JYP소개(경영이념) 및 소속 아티스트 -신인발굴시의 중점 -JYP의 국내 비젼 및 경쟁력 비젼-JYP엔터테인먼트사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JYP엔터테인먼트의 비즈니스 계획 -JYP엔터테인먼트의 “비” 성공사례 Ⅲ. Sony music과 Waner music -소니와 워너뮤직의 세계시장 규모 -소니와 워너뮤직의 경영전략

  • [서비스마케팅] Credit Suisse 사례
  • 마케팅전략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문제에서 주어진 “지금까지”의 시점이 사례에 제시된 은행의 위기 인지 시점인 것인지 그렇지 않다면 문제를 인지하고 새로운 마케팅전략의 부분까지 포함되는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어 그 범위가 약간 애매모호하다. 이후 문제의 사안으로 보아 이번 문제에 대한 시점의 정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이전의 것이라고 추정된다. 그래서 사례에 주어진 마케팅 전략 평가 이전에 아래에서 평가된 부분은 Cre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넷째, 썬코리아전자, 인탑스, 두산그룹을 사례로 제시하여 리엔지니어링의 성패요인을 분석하였고, 국내 기업들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언급하였다.◆ 제11장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에서는 첫째, 경쟁우위와 비용우위, 차별화우위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비용우위와 차별화전략의 장단점을 살펴보았다. 둘째, 포터의 가치사슬에 대하여 설명하고 전략적 우위

  • 푸마(Puma)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
  • 푸마(Puma)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Puma에 대하여Puma의 현재▶ 가상기업구조(Virtual Corporate Structure) ◀Puma의 마케팅 전략1) Renovation Strategy 2) Blue Mountain Project3) Creative CrossoverPuma Korea의 STP전략Puma Korea의 매출액 및 매장수 변화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전략1. 스포츠 스폰서십(1) 스포츠 스폰서십의 개념(2) 스포츠 스폰서십 활용 이유(3) 스포츠 스폰서십의 유형2. 앰부쉬 마케팅(Ambush marketing)사례로 보는

  • [호텔경영] 세라톤 워커힐호텔 분석
  • 대하여 경영 및 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하여 호텔산업의 미래를 전망해 보고자 한다. 먼저 회사의 연혁 및 경영방침에 대하여 분석한 후 마케팅전략과 경영성과에 대하여 분석하여 보았다.Ⅱ 본론워커힐 호텔의 소개워커힐 호텔의 이름의 유래지난 63년 4월 설립된 이 호텔은 6.25 전쟁 당시 주한 미8군사령관으로 활약하다 50년 12월 23일 서울 북방 도봉지역 전선에서 북진작전을 지휘하던 중 숨진 월턴 워커(Walton H. Walker) 장군을 기리기 위해 `워커힐(Wal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