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텔레콤 카이의 마케팅 전략
1. 카이의 런칭 배경
2.카이의 광고컨셉
3. 티저(Teaser)기법의 초기 런칭 광고
4. 본격런칭 광고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환경
4. 마케팅 믹스
현대 EF소나타 마케팅 사례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4. 내부 환경 분석
- 본문내용
-
◆LG텔레콤 카이의 마케팅 전략
하나의 힘에 의해 사람들의 자유의지가 철저하게 파괴당하고 지배자의 일방적인 논리가 모든 사람의 의식을 지배하는 어느 한 시대. 지배자가 허용하는 단세포적인 커뮤니케이션만이 행해지고 사람들은 마치 기계처럼 그의 지시대로 무의식 상태에서 자판만을 두드릴 뿐입니다. 이때 잊어버린 인간의 자유의지를 일깨우는 종소리가 울립니다. 종소리와 함께 잊고 있었던 자유의지가 깨어난 한 남자가 획일적인 세상을 거부하며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충만한 신세계를 만들기 위한 투쟁을 시작합니다.
어느 공상과학 영화나 소설의 한 장면과도 같은 유사함이 보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아냅니다. 이 광고 속에는 경쟁사 이동통신 사업자에 대한 강한 도전의식이 담겨져 있습니다. 단순한 요금제나 제한된 서비스만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마케팅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라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메시지가 녹아 있습니다.
1. 카이의 런칭 배경
LG텔레콤은 지난 3월초 문화와 이동통신을 결합한 문화브랜드 '퓨전 커뮤니케이션 카이'를 선보이고 N세대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독특한 브랜드만큼이나 획기적인 광고활동을 펼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지금까지 LG텔레콤 광고는 경쟁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성 세대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여왔습니다. 공전의 히트 광고인 김승우, 이미연 주연의 '사랑의 019-아빠편'에 이어 영화배우인 박중훈 씨를 기용, 386세대를 메인 타겟으로 하는 '수퍼클래스'광고 등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경쟁사에 비해 보수적인 이미지로 최근 이동통신 최대 고객인 N세대로부터 철저히 외면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반면 경쟁사의 N세대 공략용 브랜드는 100만명을 훨씬 넘는 가입자를 유치하며 승승 장구하고 있었습니다. 회사 스스로 과감한 변신이 필요한 시점임을 인식했습니다. 따라서 신규 고객을 유치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런칭과 마케팅 활동 제안이 나오게 되었고 이를 전담할 인력들은 본사와는 철저하게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소요되는 관련비용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모두 회사 내에서 결제한다는 조건을 덧붙였습니다. 대신 올 연말까지 10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LG텔레콤이 '카이' 브랜드를 내세워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을 꾀하게 된 배경입니다. 그리고 이는 모험이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