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스타벅스의 마케팅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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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스타벅스 선정사유

2.스타벅스란

3.스타벅스 소개
1) 스타벅스 연혁
2) 스타벅스 현황
3)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
4) 스타벅스 로고


4. 스타벅스 경영자 소개


본론
1.스타벅스의 경영상특징
1)스타벅스의 혁신노력
2)스타벅스의 인간중심적 문화
3)감성 마케팅이란

2.스타벅스의 마케팅 및 서비스
1)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2)스타벅스만의 서비스
3)스타벅스의 성공비결


3.스타벅스의 사원 처우
4,스타벅스 성공사례 신문기사


결론
1.실패 사항과 대처방안
2.스타벅스의 조사후 느낌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

① 스타벅스의 사명: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② 스타벅스의 mission은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스타벅스는 제 3의 장소(the 3rd place)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이를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집과 일터 혹은 학교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며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barista도 단순히 커피를 serve하는 사람이 아닌, 고객과 함께 대화하고 인간관계를 갖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best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기 위해, 종업원들에게는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여 종업원 만족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돌아가도록 하였다.


타벅스의 우리의 사명

①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②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③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판매한다.
④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⑥ 수익성을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이 6개의 원칙은 Starbucks를 최고 품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우수한 회사로 만드는 데의 기준이 되었다. 하워드는 항상 직원들에게 4가지를 중요하게 말하고 있다.
① 안전하게만 하려하지 말라.
② 언제나 해왔던 방법으로 일을 추진하지 말라.
③ 정형화된 틀에 일을 맞추려고 하지 말라.
④ 남들이 기대 하는 것만큼 한다면, 결코 그 범주를 벗어난 성공을 거두지 못 할 것이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저 자 : 김영한, 임희정
출판사 : 넥서스
부가정보 : 2003.10.6 발간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저 자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
출판사 : 김영사
부가정보 : 1999.7.15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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