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및 해결책제안,나의견해(메장매니저인터뷰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들어가며
1. 선정이유
2.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1) 커피시장 규모
2) 커피소비형태

카페베네 경영분석
1. 카페베네 회사 소개

2. 환경분석
1)산업분석 - PORTER (5 FORCE 모델)
2)커피시장분석
3)소비자분석
4) 경쟁사 분석
엔제리너스
스타벅스

3. 카페베네의 마케팅분석
1). 자사분석
SWOT 분석
(1) 강점(S)
(2) 약점(W)
(3) 기회
(4) 위협

STP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화(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P전략분석
(1) Place
(2) Price
(3) Product
(4) Promotion

2). 카페베네 현재 마케팅전략
ㄱ) 차별화전략
ㄴ) 광고전략및 스타마케팅전략
ㄷ) PPL마케팅
ㄹ) 스토리텔링 마케팅
ㅁ) 체험마케팅
ㅂ) 전략적제휴


4. 카페베네의 현재 문제점
1). 과도한 확장 전략으로 인한 문제
a)매출보다 점포 수 확장이 빨라 수익 하락 우려가 제기됨.
b)가맹점들 사이에서 상권이 겹침
2) 스타마케팅 실패
3). 후원마케팅 실패


5. 해결방안 제안
1)인터뷰 1(카페베네에게 문제를 묻다) 전화 인터뷰
①Q1.왜 카페베네가 브랜드 확장을 하면서 전국 체인점 순위 1위인데 그에 비해 수익률이 낮은가?
②Q2.왜 후원 마케팅을 많이 하는가? 보통 커피가게을 찾는 사람이 여성인데 남성에 맞는 후원마케팅을 하지 않았는가? 왜 축구대회에 후원마케팅을 하였는가?
③Q3.카페베네는 다른경쟁사와 차별화 하기 위해서 현재 지역마케팅을 추진중인데, 이 지역 마케팅의 차별적 요소는 무엇입니까?
④Q4.이 문화 이벤트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하는 이벤트 인가요? 아니면 단기적인 이벤트인 가요?

2)인터뷰 2(카페베네담당자에게 묻다),현장 인터뷰
Q1:안녕하세요.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이 대회를 개최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3)그밖에 해결방안


결론
1.개선된 카페베네
2. 나의의견
본문내용
-카페베네 만의 강점들을 잘 전달하는 마케팅 중점적으로 활용하기.
후발주자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스타모델들도 중요하지만 카페베네 만의 브랜드 가치를 형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스타모델을 전면에 내세운 마케팅활동보다는 카페베네 분석을 통해 알 수 있었던 카페베네 만의 강점들을 잘 전달하는 마케팅이 중점적으로 활용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한예슬, 송승헌 등 인기스타라는 것 외에 카페베네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소비자들에게 카페베네 만의 장점이었던 노트북전용 좌석, 우산대여, 여성용품지급 등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에 대한 전달로 인하여 카페베네 만의 가치를 인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조직 창의력과 창의성
  • 사례를 분석 및 평가하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II. 인터뷰 1. KTF 와 화이트 넥스트 인터뷰 기업 선정이유최근 이동통신업계에서는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다시 업계 시장 전체가 활기를 띠고 있으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KTF의 경우, SK telecom 이 업계 내에서 차지해오고 있는 선두자리 탈환을 위해 최근 한층 강화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무

  • [소비자행동론] 라네즈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 및 전략(1) 물류거점 통폐합, 재고집약실현(2) 다빈도 소량주문 대응체제 구축(3) 완벽한 선입선출 재고관리 실현(4) 배송스케줄링 개발로 Cost절감(5) 상품무결점 무한 책임주의 실현Ⅴ. SWOT 분석(1) 라네즈의 SWOT분석(2) 핵심역량 분석Ⅵ.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1. 문제인식(1) 노출2. 정보탐색(1) 주의(3) 이해3. 구매 전 대안평가4. 구매 5. 구매 후 행동Ⅶ. 문제점 및 발전방향1. 광고2. 홍보3. 판매촉진4. 인터넷 마케팅5. 직접판매Ⅷ.

  • 기업의 인재채용 실태와 채용관리 사례
  • 및 사례2-1.국내 기업의 인재채용 선발기법과 사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2-2.국내 기업의 인재채용 방법의 다양화3.국내 기업의 인재채용 관리 - 인・적성검사의 기능3-1.인・적성검사의 시행배경3-2.인・적성검사의 중요성3-3.국내 주요 대기업의 인・적성검사 특징 분석3-4.기업의 인・적성검사에 대한 대안 및 실제 출제유형Ⅲ.맺으며참고자료 및 문헌 Ⅰ.들어가며세계적인 경제불황과 함께 우리나라도 사회 경제적으로 심각한 문제점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장점유율향상을위한인터넷쇼핑몰11번가11st마케팅전략A+리포트
  • 마케팅 전략1. 11번가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Ⅵ. 11번가, 무엇이 부족한가1. 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2. 11번가 현재 상황에 대한 분석3. 설문과 FGI, 인터뷰를 통해 도출해낸 가설 및 가설 검증Ⅶ. 소비문화와 형태에 따른 마케팅 전략Ⅷ. 전략 효과 분석Ⅸ. 결론Ⅹ. 한계점ⅩⅠ. 출처Ⅰ. 조사 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 쇼핑의 형태는 급속도로 변하고 있다. 더 이상 마음먹고 번화가로 나가서 하는 쇼핑이 아

  • [경영조직론] 3M 기업사례 분석, 조직분석
  • 제안하는 구체적인 오염 예방 프로젝트로 종업원의 제안이 3P 프로젝트로 채택되면 회사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는다. 3P 프로젝트의 효과는 더 나은 환경, 자원절약, 기술개선, 비용절약이다.  3P 프로그램은 U.N.을 포함한 여러 정부의 환경 당국자 및 환경 단체로부터 그 업적을 인정받아 여러 기업들이 모델로 삼았을 뿐 아니라 많은 환경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3M의 3P 프로그램은 1999년 클린턴 대통령의 지속 가능한 개발 의회(President Cl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