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사례] 서비스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3
Ⅱ. 본론 ------------------------ 3
1. 서비스란 무엇인가 --------------------------- 3
2. 서비스 환경 -------------------------------- 5
3. 서비스 제공 -------------------------------- 5
4. 서비스의 중요성 ----------------------------- 6
5. 성공사례 ----------------------------------- 6
(1) 롯데백화점의 서비스사례 -------------------------------- 6
(2) 신한은행의 서비스사례 ---------------------------------- 9
(3) 맥도날드 외식업 서비스사례 ------------------------------ 11
(4) 멀티플랙스 CGV 서비스사례 ------------------------------ 13
(5) 교보문고의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 15
(6) 삼성에버랜드 서비스 사례 -------------------------------- 17
(7)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전략사례 --------------------------- 21
Ⅲ. 결론 --------------------------- 23
♧ 참고문헌 ------------------------------------------ 24
(느낀점) -------------------------------------- 25
- 본문내용
-
1. 서비스란 무엇인가
고객서비스의 정의는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선택된 고객에게 가치가 높은 서비스 개념을 구체화 한 것이다. 고객 서비스의 모습은 과거에도 찾을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농장 일을 했을 때 공장이나 사업가들은 이웃에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했었다.
예를 들어 대장간 잡화점 음식점 술집 이발소 등의 서비스 지향업소를 말한다.
또한 이 지역 저 지역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던 보부상도 있었다.
하지만 전반적 경제 모습은 과거 생산에 의존했던 것에서 오늘날에는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초점이 옮겨졌다. 이제는 서비스의 시대가 온 것이다.
고객중심 회사의 공통특성은 다음과 같다.
․내부고객과 외부고객을 갖고 있다.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데 초점이 있다.
․고객이 정보나 제품, 서비스 등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직원이 고객에게 더 잘 봉사하도록 정책을 세운다.
․경영과 시스템은 종업원이 고객에게 봉사하려는 노력을 지원한다.
․일의 수행을 계속 평가함으로써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계속변화하며 향상시킨다.
과거 회사들의 서비스는 서비스 문제가 발생한 후에 고객이 요청하거나 구제를 원할 때를 기다려 반응하는 방식을 취해왔다. 소수의 고객 서비스 진이 고객 불만을 다루거나 문제가 발생한 후에야 관심을 기울였다. 반면 오늘날은 고객의 욕구를 미리 예측하여 반응하는 것이 상식이다. 더 뛰어난 경우에는 모든 직원을 잠재적인 문제를 알아차릴 수 있도록 훈련하고 고객이 문제를 인식하기 전 에 미리 해결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서비스는 이런 것이다』 손대현 (백산)
『서비스기업의 인간관계관리』 차길수
『서비스산업의 경영관리』 김민주 - 임효창 (백산)
『고객감동 서비스 길라잡이』 김희수 (협동아카데미)
『성공하는 고객만족』 임동학 (책과길)
『고객만들기』 이두영 (인간사랑)
『고객의 눈으로 보면 모든 것이 새롭다』 이철 (학현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