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사례] 현대백화점의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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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머릿말
2.본문
서론-현대백화점의 기업이념, 목표
서비스 개념
본론- 1)서비스 시스템
2)서비스 아카데미
3)카드 서비스
4)특별 서비스
5)마케팅
6)서비스 사례
7)광고 전략
결론-앞으로의 발전방향
3)느낀점 (독후감)
4)참고문헌

본문내용
*머리말
최근에는 관광사업뿐만 아니라 일반사업에서도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크다. 특히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은 제품의 품질이나 성능 못지 않게 판매전략이나 서비스전략이 기업의 발전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그 중에서도 백화점이라는 매체에 대해 그 곳에서의 서비스 사례를 연구해 보았다. 지난해에 10개월 정도 현대백화점 내의 레스토랑에서 근무를 했었는데 백화점에서 매일 반복되는 서비스 교육도 받고 고객을 직접 상대해보니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가 얼마나 중요시되고 있는지 피부로 느낄 수 있었고 그래서 백화점에서의 서비스실무 사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솔직히 처음 입사했을 때에는 '백화점에서의 서비스' 에 대해서는 별로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 했었다. 하지만 처음 며칠동안 계속해서 서비스 교육을 하루에 8시간 동안 받고 그 교육을 통해서 백화점 또한 서비스 산업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물론 이전부터 알고 있던 사실이기는 했지만 그때는 그저 막연한 생각뿐 이었다.
교육을 받으면서 관광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느낀점도 많았고 앞으로 어떠한 자세를 가지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대부분의 기업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판매가 주요 업무가 되겠지만 백화점은 호텔이나 다른 관광분야의 업종들 못지 않게 고객과 마주하면서 고객과 가까이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종업원들의 서비스 수준과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서비스 전략이 기업의 성공여부를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 대학원 논문
-백화점 팡매원의 이미지가 소비자 구매으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http://www.e-hyundai.com/home/card/card-main.jsp

♣http://www.e-hyundai.com/home/branch/department -main.jsp

♣판매스쿨 29호

♣http://www.culture.e-hyundai.com/

♣http://www.study.e-hyundai.com/

♣http://www.crmpark.com/postec.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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