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분석 비벤디의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5 / 2018.01.05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 사례분석 비벤디의 다각화전략
목차
Ⅰ. 기업 소개
Ⅱ. 사례요약
Ⅲ. 데주아니회장의 경영
Ⅳ. 메시에회장의 경영
Ⅴ. 토론 및 문제풀이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회사명 : 비벤디 유니버설
설립일 : 2000년 12월
사업분야 : 통신,TV게임 등 미디어 산업

-1853년 프랑스에서 나폴레옹3세의 명에 따라 수도사업으로 CGE (Compagine General des Eaux) 시작
-데주아니 회장 이전까지 프랑스내 유틸리티산업(수도,폐기물,에너지)에 집중
- 데주아니 회장의 지휘 아래 핵심사업 이외의 다양한 사업으로의 다각화를 추진 (1976년 : 280개의 자회사 / 1996년 : 2,714개의 자회사)
- 메시에 회장의 지휘 아래 미디어 산업 진출 및 비핵심사업의 매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Vivendi 비벤디 경영전략
  • 전략, 차별화된 판매방식, 전국적인 영업망 구축을 통해 중국 내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음대우종합기계의 중국 굴삭기 생산대수추이 및 전망1)자료: 증권사 산업분석 보고서, A.T. Kearney Analysis자료: 산업분석보고서, 2003년 11월, A.T. Kearney Analysis자료: 대우종합기계 Web Site, 신문기사 발췌, 전문가 인터뷰, A.T. Kearney Analysis중국시장내 성공요인3)철저한현지화 전략구매고객의 95%가 개인 현지실정에 맞는 제품 개발 전략 철저한 현지화 전략부

  • [문화산업] 문화산업의 정의, 특성, 기능, 경제적 효과와 문화산업의 현황, 전망 및 문화산업의 성공 사례를 통해 본 향후 문화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
  • 분석Ⅰ. 서론Ⅱ. 문화산업의 정의와 범위1. 개념2. 범위Ⅲ. 문화산업의 특성Ⅳ. 문화산업의 기능과 역할 및 경제적 효과Ⅴ. 국내외 문화산업의 현황과 전망1.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현황과 전망2. 세계 문화산업 동향Ⅵ. 문화산업 성공 사례1. AOL 타임워너(AOL Time Warner)1) 사업전략2) 성공요인2. 월트 디즈니(Walt Disney)1) 사업전략2) 성공요인3. 바이어컴(Viacom)1) 사업전략2) 성공요인4. 소니(Sony)1) 사업전략2) 성공요인5. 비벤디 유니버설(Vivendi Univ

  • [문화산업][문화컨텐츠]문화산업의 특성, 문화산업의 역할, 문화산업의 필요성, 문화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문화산업의 국내외 동향, 현황, 문화산업의 문제점 및 향후 문화산업의 발전 과제(문화산업 성공 사례)
  • 전략으로서 창조적이고 적극적인 사고와 실천을 요구한다. 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대단히 빈약한 국가이지만 고도의 경제적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왔다. 이러한 원동력은 질적으로 우수하고 양적으로 풍부한 인적 자원이다. 그런데 최근에 이르러 후방굴절 노동공급곡선이 시사하는 바와 같이 사회적 정서가 황폐되고 다양한 욕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사회적으로는 정체되고 개인적으로는 효용과 경제적 편익이 급감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 비벤디 유니버셜(Vivendi Universal)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차별화된 판매방식, 전국적인 영업망 구축을 통해 중국 내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음대우종합기계의 중국 굴삭기 생산대수추이 및 전망1)자료: 증권사 산업분석 보고서, A.T. Kearney Analysis자료: 산업분석보고서, 2003년 11월, A.T. Kearney Analysis자료: 대우종합기계 Web Site, 신문기사 발췌, 전문가 인터뷰, A.T. Kearney Analysis중국시장내 성공요인3)철저한현지화 전략구매고객의 95%가 개인 현지실정에 맞는 제품 개발 전략 철저한 현지화 전략부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 성공요인과 전략
  • 전략 이용.▶한국 시장에 대한 초기 전략이 없음(한국시장에 대한 폭발적인 인기를 예상하지 못함)▶한국 시장의 중요성인식(한국내 스타크래프트의 성공을 발판으로 다양한 전략 활용)4P1. Promotion현재 블리자드는 한국 내에서 서비스 중인 두 개의 게임 타이틀에 대해서 촉진 전략을 펼치고 있다.1) 스타크래프트국내 출시 12돌째를 맞은 스타크래프트 1은 아직도 수많은 이용자들이 즐기고 있다. 이러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를 지속시키고, 이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