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서비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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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Ⅰ장 서론
1절 선정배경



제Ⅱ장 본론
1절 회사소개
2절 차별화된 서비스
3절 차별적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요인
4절 차별화 전략분석
5절 제안사항





제 III장 결론

1절 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절 선정배경

MULTIPLEX 영화관 김민철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서비스 물리적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연구]
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
(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MULTIPLEX 영화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결국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ꡐ집중도ꡑ와 ꡐ인접성ꡑ이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 시너지 효과 (Synergy Effect): 하나의 기능이 다중으로 이용될때 생성되는 효과

를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국내에 처음 MULTIPLEX 영화관의 개념을 도입한 것이 1998년 4월 CGV 강변이다. CGV(주)가 MULTIPLEX 영화관을 처음 내놨을때 영화계에서는 '국내 관객이 얼마나 된다고'라는 비관론부터 나왔다.그러나 CGV 박동호 대표는 잠재관객을 끌어들이며 '극장혁명'에 성공했다. 그는 지금 극장을 핵으로 '패키지 엔터테인먼트사업'을 만들고, 그것으로 아시아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큰 계획을 갖고 있다.
참고문헌
영화 스크린 파헤치기 2001년 영화관객 트렌드 조사
김민철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서비스 물리적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연구]
CJ CGV 매출액 46% 증가 [한국경제TV 2004-04-27]
CJ CGV 기업․회사채등급 'A'(긍정적) 평가, 한신정 [스탁데일리 2004-05-14]
CGV 홈페이지
CGV 슈퍼바이저 전화인터뷰 내용요약
CGV 강변점.오리점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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