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31 / 2017.12.31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파크도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시사점
목차
Ⅰ. 주제 선정 사유

Ⅱ. 마케팅 환경 분석
외부 환경 분석 → 시장 환경 분석 → 산업구조 분석→ 고객 분석→ 자사 분석 → SWOT 분석 →경쟁사 분석

Ⅲ. 마케팅 전략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Ⅳ. 마케팅 믹스
- 4P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Ⅴ.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비교
- YES24, 알라딘

Ⅵ.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인터넷서점 매출액의 꾸준한 신장
오프라인 서적 시장수의 감소 추이
고객들이 인터넷서점을 찾는 이유

할인가격 및 마일리지 서비스
구매의 편리성
장소 제한 없는 검색 용이성
다양한 도서정보
인터파크도서 '헌책방'은 회원끼리 중고 책을 사고 팔 수 있는 오픈마켓 형태와 인터파크도서에서 사고 팔 수 있는 직매입 형태 두 가지로 운영

인터파크도서에 팔 경우, 인터파크도서가 보유하고 있는 170만 도서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웬만한 책은 검색만으로 상품 등록이 가능

중고책의 상태에 따른 품질지수와 베스트셀러 인센티브를 적용한 합리적 매입가 자동 산출 시스템을 도입해 업계 내 최고 수준의 매입가를 보장

회원끼리 거래하는 오픈마켓에서는, 판매자 개인이 낱권의 책들을 패키지로 묶어서 팔거나, 사은품과 배송조건 등을 별도로 설정하는 등의 다양한 단독 프로모션이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
  • 전략”,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 2003년 5월호(통권 제209호), 2003. 5.권경철, “E-Book의 특성 및 성장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17권 제0호, 2002.김기태, “저작권법상 출판권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전자책(E-book)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중심으로 –“, 한국비블리아학회, 한국비블리아 발표논집 제5집, 2001. 11김은하, “1990년대 이후 논술ㆍ독서 사교육시장의 팽창에 관한 분석”, 한국사회학회, 2004년도 한국사회학회 전기사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ContentsⅠ. 서론 : 교보문고 기업현황 및 소개o 교보문고 기업개요 / 기업현황o 설립배경o 기업연혁o 기업 비젼, 미션o 경영이념, 경영철학o 기업문화 등Ⅱ. 본론 : 교보문고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1. 온라인 서점, 오프라인 서점 시장환경 분석-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규모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차이점2. 시장환경 분석-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경쟁업체 비교분석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o 오프라인 : 영풍문고3. 인터넷서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마케팅전략1) STP전략▶ Segmentation 반스앤노블의 off-line의 중요 전략에는 크게 도서와 문화공간(카페, 음반, 기타영상물)이 있다. 따라서 세분화도 이에 따라 두 가지 형태로 구분되는데 책을 읽는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 소득수준에 따라 세분화할 뿐만 아니라 문화 공간을 즐기는 성별, 연령별에 따른 세분화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Tagetting 도서 쪽에서는 전문대 이상의 고학력 집단이나 문화를 즐길 경제적 여유가 있는 중산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마케팅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인터넷 마케팅 광고홍보 전략을 세우고 있다. 2. 연구의 목적중소규모의 기업형태가 대부분인 여행사들에게 웹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을 세분화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현재 여행사들의 인터넷 마케팅의 현황을 파악하고 인터넷 마케팅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활로를 모색하고자 한다.3. 시사점 여행산업의 성장속도가 급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