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발상가치혁신최고가 가격등으로 성공한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4 / 2017.01.1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각국의 역발상.가치혁신.기부마케팅 성공한 기업사례
목차
미국기업
사례 : 맥도날드 현지 적응 제품전략
사례 : 프리미엄 자전거 Titus Cycles,High-end 고가 전략이 제품 포지셔닝
사례 : 트레이더 죠, 저가격 + 미식가용 고품격 식품소매로 미국 내 최고 슈퍼마켓
사례 : 착한 안경 – 뉴욕의 와비 파커의 안경 기부
사례 : 펩시콜라와 노넌세스 스타킹의 유통 공유로 윈윈효과
사례 : 픽업 서비스

일본기업
사례 : 확장되는 제품+가치, 자전거계의 인텔-시마노
사례 : 요시노야 고객의 마음으로 요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사례 : 저가격 + 제품 품질관리전략 UNIQLO
사례 : 마루야가든즈 백화점 - 유나이트먼트스토어(Unitement Store)로 등장

유럽기업
사례 : 유아용품의 슈퍼스타 – 스토케, 역발상의 성공
사례 : 최고급 피아노 Steinway vs. 최저가 항공 라이언에어,가격대비 가치혁신의 사례
사례 : Bang & Olufsen,최첨단 가전기업, High-end 최고가 전략으로 명성유지
사례 : IKEA의 저가격 창출, 운반 조립 제거-새로운 가치제안과 신시장 개척
사례 : 단순화된 차별화로 성공한 웨팅어 OeTTINGER 맥주

한국기업
사례 : 고객이 만족한 품질로 승부를 건 직화오븐 해피콜
사례 :전기밥솥 + 압력솥 기술융합으로 명성을 획득한 쿠쿠 전기밥솥


신흥국기업[인도.이스라엘]
사례 : 인도 뭄바이 Stag 우산의 중국 저가 우산 공세 극복 성공사례
사례 : 이스라엘 네타핌, 적은 물로 농업 생산량 50% 향상의 가치혁신
사례 : 이스라엘 베터 플레이스, 전기자동차 배터리 신속교환의 가치혁신
본문내용
$500~600 기존 안경 $100수준으로 런칭 (유통, 제품 컨셉 혁명)
안경 하나를 사면 제3세계에 안경 하나를 기부
Waton MBA 동창생 4명이 창업 10개월 만에 30,000개 기부

시마노
자전거 업계의 인텔
1차 고객 : 자전거 메이커
원하는 사양, 고품질, 저렴한 가격으로 적시에 공급
+ 신제품 컨셉 제안
예-SMOVER, 시마노의 제안, 자동변속기 자동서스펜션을 장착
울퉁불퉁한 길 쾌적하게 달리는 자전거 등장 호평
2차 고객 : 자전거 대리점 및 판매점
기술 세미나를 통해 자전거의 보관, 관리 및 수리 법 교육
예- 나사, 볼트를 조일 때 적정 조임 정도,
부품 장착 시 각도 등
사례 : 유아용품의 슈퍼스타 – 스토케, 역발상의 성공
차별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명품 유아용품업체로 각인
-아이 성장에 따른 침대길이 조절
-유아용 미니요람, 침대, 침실용 의자로 변형 가능

미국기업
사례 : 맥도날드 현지 적응 제품전략
사례 : 프리미엄 자전거 Titus Cycles,High-end 고가 전략이 제품 포지셔닝
사례 : 트레이더 죠, 저가격 + 미식가용 고품격 식품소매로 미국 내 최고 슈퍼마켓
사례 : 착한 안경 – 뉴욕의 와비 파커의 안경 기부
사례 : 펩시콜라와 노넌세스 스타킹의 유통 공유로 윈윈효과
사례 : 픽업 서비스

일본기업
사례 : 확장되는 제품+가치, 자전거계의 인텔-시마노
사례 : 요시노야 고객의 마음으로 요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사례 : 저가격 + 제품 품질관리전략 UNIQLO
사례 : 마루야가든즈 백화점 - 유나이트먼트스토어(Unitement Store)로 등장

유럽기업
사례 : 유아용품의 슈퍼스타 – 스토케, 역발상의 성공
사례 : 최고급 피아노 Steinway vs. 최저가 항공 라이언에어,가격대비 가치혁신의 사례
사례 : Bang & Olufsen,최첨단 가전기업, High-end 최고가 전략으로 명성유지
사례 : IKEA의 저가격 창출, 운반 조립 제거-새로운 가치제안과 신시장 개척
사례 : 단순화된 차별화로 성공한 웨팅어 OeTTINGER 맥주

한국기업
사례 : 고객이 만족한 품질로 승부를 건 직화오븐 해피콜
사례 :전기밥솥 + 압력솥 기술융합으로 명성을 획득한 쿠쿠 전기밥솥


신흥국기업[인도.이스라엘]
사례 : 인도 뭄바이 Stag 우산의 중국 저가 우산 공세 극복 성공사례
사례 : 이스라엘 네타핌, 적은 물로 농업 생산량 50% 향상의 가치혁신
사례 : 이스라엘 베터 플레이스, 전기자동차 배터리 신속교환의 가치혁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 기업이 ‘카셀라 와인즈’이다. 이 기업은 고액의 복잡한 와인 종류로 인해 와인을 즐겨 마시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을 간파하는 가치혁신을 함으로써, 와인의 종류를 단일화 하고 가격을 상당히 낮춤으로써 와인을 모든 소비자들이 손쉽게, 그리고 복잡하지 않게 구비함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에게 하여금 와인을 친숙하게 다가가려 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볼 수 있다. 와인을 쉽게 선택하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게 하는 등 다른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 출시 통합 KT 출범 ○ 자회사 현황○ 기업이념&비전- 경영방향(olleh 경영)olleh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드리기 위한 통합 KT의 신(新) 경영방향. 기존의 발상을 뒤집어 미래의

  • [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사례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내외적요인
  • 애경산업“고객의 삷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스타일리스트”1.애경의 전반적소개1) 회사특징 및 사업분야(1) 회사특징-1951년 창립-‘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라는 비전 하에 깨끗함, 신뢰,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하는 1등 브랜드 창출.(2) 사업분야-‘애경산업’ - 애경그룹의 모기업으로 1985년에 설립된 유지 제품 제조회사.-설립 당시 비누제품을 주로 생산해 왔으나 그 후 합성세제 비누샴푸주방세제화장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기업인 삼성전자가 처음부터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주축으로, 최고 기업의 자리에 있었던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을 살펴보면 처음엔 섬유 제품으로부터 중공업, 화학, 건설 등을 거쳐 이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자, IT산업이 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소비자의 욕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최고 기업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삼성전자와 같이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살

  • 국제경영의이해1공통) 조지프 슘페터가 제시한 불황, 혁신(innovation)에 대해 설명하고 현대 산업에서 혁신의 사례를 들고 도표와 데이터 등을 사용해 설명하시오0k
  • 혁신을 통하여 얼마든지 불황을 이겨내면 호황기를 누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와 관련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 다이소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1. 조지프 슘페터가 제시한 불황, 혁신(innovation)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2. 현대 산업에서 혁신의 사례를 들고 도표와 데이터 등을 사용해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슘페터의 불황과 혁신에 대한 소고1) 슘페터의 불황슘페터 슘페터는 오스트리아 출신으로 케인스와 한 시대를 살며 숙명적 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