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롯데칠성음료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시장(경쟁구조)분석

1음료시장의 제품별 성장분석(시장의 외형적요인)
(1)탄산음료 시장
(2)2003년 상반기 주스 시장
(3)기타 음료시장
(4)스포츠 음료시장
(5)캔 커피 시장
(6)미과즙 음료시장
(7)먹는 샘물 시장
(8)차음료 시장
(9)섬유음료 및 기타 기능성을 가미한 음료

2 롯데칠성음료의 내적 분석
1)구매관리 및 구매현황
2)판매관리 및 판매현황
3)생산량 및 판매망

3 롯데칠성음료의 상품별 마케팅 전략
1)2%부족할 때
2)델몬트 콜드주스
3)펩시콜라
4)레쓰비
5)실론티(차음료)
6)델몬트 망고
7)하이주

Ⅱ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안모색

1시장의 위험요소

2.롯데칠성음료의 경쟁력우위 요소

3 산업전망 및 롯데칠성음료에 대한 제안

본문내용
1 음료시장의 제품별 성장분석(시장의 외형적 요인)
2003년 상반기(1~6월) 국내 음료 시장은 지난 해 대비 약 3%정도 마이너스 성장한 약 1조 6천 5백억 원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전반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음료소비의 감소로 IMF이후 성장세를 이어오던 음료시장이 적지 않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예년과는 달리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선전했던 탄산음료의 매출이 감소한 반면, 경기에 민감한 주스가 그나마 선전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제품별로는 사이다, 스포츠음료, 생수, 냉장주스, 50%주스, 두유 및 몇몇 기능성 음료 등이 성장세를 기록하였으나, 콜라와 100% 상온주스의 하락과 매실과 곡류 음료의 지속적인 쇠퇴, 저과즙주스, 후레바, 캔커피와 미과즙음료, 그리고 다류의 부진 등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업체별로는 업계를 대표하는 롯데칠성이 지난해와 비슷한 실적을 거두면서 그나마 체면을 살렸고, 스포츠 음료 1위 업체인 동아오츠카, 두유 전문업체인 정식품 등이 약간의 신장세를 기록한 반면, 코카콜라와 해태음료, 웅진식품 등은 고전을 면치 못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1.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2. 외부환경분석(1) 에너지음료 시장분석(2) 5 FORCE MODEL 분석(3) 경쟁제품분석3. 핫식스 제품분석(1) 핫식스 SWOT분석(2) 핫식스 가치사슬분석(3) 핫식스 핵심역량분석4.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1) 제품차별화와 저가전략(2) 제품개선전략(3) 2030 타겟마케팅5.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국내 마케팅전략 제안-SNS활용 마케팅-이미지개선전략-사회공헌활동-광고전략제안-신제품 개발(2)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 [경영학] 칠성사이다의 저력(마케팅전략)
  • Ⅰ. 서론 - 1 Ⅱ. 본론 - 21. 롯데칠성음료 개요 - 22. SWOT 분석 43. STP 전략 54. 4P 전략 - 65. 마케팅전략 - 7Ⅲ. 결론 10 - 10칠성사이다의 저력-마케팅 전략Ⅰ. 서론올해로 탄생 57돌을 맞은 롯데칠성의 칠성

  • [핫식스 마케팅,광고사례] 핫식스 제품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핫식스 미래마케팅전략 제언
  • 핫식스마케팅전략사례-목차-1. 핫식스 소개(1)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2) 핫식스 제품소개2. 핫식스 제품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핫식스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ompetitor (경쟁자분석)(3) Customer (고객분석)4. 핫식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핫식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6. 핫식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핫식스 광고분석8. 핫식스 미래마케팅전략 제언9. 결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 목 차1. 기업소개2. 제품소개 및 선정이유3. 상황분석4. SWOT 분석5. STP 전략6. 4P mix7. 핵심성공요인 - 광고8. 마케팅 성과9. 현재의 모습10. 향후대책11. 결론1. 기업소개 ․기업명 : 롯데칠성음료(주)․경영이념 : ‘3L정신’으로 표현되는 사랑, 자유, 풍요를 지향한다.․연혁 : 1950년 - 동방청량음료1973년 - 증권거래서 주식 상장1974년 -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변경1976년 - 펩시사와 생산 판매계약 체결1985년 - 아시안게임, 올림픽 공식음료지정200

  • [경영학] [시장조사론]국내 차음료시장 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국내 차음료시장 개요Ⅱ. 차음료 시장 확대 배경Ⅲ. 대표적 차 음료의 제품 분석1. 웅진식품 ‘하늘보리’2.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3.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4. 동아오츠카 ‘블랙빈테라티’5. 롯데칠성 ‘내 몸에 흐를 류(流)’Ⅳ. 선두제품의 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1.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2. 옥수수수염차3. 블랙빈테라티4. 내 몸에 흐를 류Ⅴ.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Ⅵ. 맺음말국내 차음료시장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