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을 위한 음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Ⅱ. 목표 시장

Ⅲ. 경쟁자 분석

Ⅳ. 마케팅 및 영업 계획

Ⅴ. 인원 구성

Ⅵ. 개발 계획 및 목표

Ⅶ. 재무 계획

본문내용
경쟁사의 경쟁우위
회사
구분
롯데칠성
한국코카콜라
해태음료
브랜드명
내 몸에 흐를 류
네스티 아이스
순백차
성분
한방원료
홍차
한방원료
용기제질
어셉틱PET
PET
어셉틱PET
가격
340ml 1000원
500ml 980원
330ml 1200원
시장점유율(전체)
40.4%
19.1%
10%
주요고객
20대여성
20~30대여성
20~30대 대학생과 직장여성

음료시장의 주요경쟁업체의 경쟁우위이다.

현재 3개경쟁업체의 경쟁우위를 살펴보면 롯데칠성은 현재 음료시장의 시장점유율이 1위이다.
롯데칠성는 국내 최초로 ‘순환차’의 개념을 도입한 ‘내몸에 흐를 류’는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이 제품은 건강한 외모에 몸 속 건강까지 챙겨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컨셉의 ‘몸 속 흐름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특히 동안 연예인으로 유명한 탤런트 최강희씨를 ‘내 몸에 흐를 류’ 모델로 정하고, ‘몸 속 순환을 도와 내면부터 외면까지 건강해지는 차음료’라는 컨셉트로 TV광고를 제작해 방영중에 있다. 또한 대한한의사협회로부터 인증을 받아 기존 차음료들과 차별화를 두기도 했다.
2008년 2월 출시한 ‘내 몸에 흐를 류’는 그간 다른 업체들이 내세운 다이어트 음료시장에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차별화를 꾀한 결과 월 15억 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했습니다.
‘내 몸에 흐를 류’의 이 같은 성공에는 시장조사를 통한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되어지며, 제품 출시전 실시한 사전조사 결과 ‘s라인’ 몸매를 강조하는 일관된 마케팅에 소비자들이 식상함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주목하고, 한반원료를 사용한 ‘순환차’라는 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차음료 시장에서 주류 제품으로 성장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실시 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았다는 평이 있습니다.

한국 코카콜라는 현재 업계에서 2위의 시장 점유율에 위치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지난 93년 '네스티'를 처음 선보인 홍차음료는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별관심을 끌지 못한채 외면당해오다 95년 롯데칠성의 '실론티' 가세로 확대되기 시작해 약 250억원 규모의 외형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하여 ‘네스티아이스’라는 홍차음료 시장에서는 롯데칠성의 ‘실론티’ (롯데칠성의 차음료부분 시장점유율85%)보다는 적은 9%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스티 아이스’는 얼음처럼 차가운 상쾌함을 전해주는 엑스트라 쿨링 성분을 추가해 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네스티 레몬그린티’는 녹차 베이스의 아이스티는 건강에 좋은 녹차에 상큼함을 더해주는 레몬 맛이 첨가됐다.

특히 제품용기에 있어서 손에 잡기 편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PET패키지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무더운 여름철을 겨냥해 얼음조각 무늬로 디자인해 소비자들에게 시원함을 더해준다.

광고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나 워낙 브랜드의 명성이 있고, 홍차라는 음료가 현재시장에서 아직은 녹차음료시장에 비해 주춤한 상태이긴 하지만 업계에서는 홍차음료의 특성상 마니아층이 두터워 발전가능성이 크게 때문에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을 기울여야 할 부분이 남아있는 상태입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 남양승마클럽- 레이크밸리- 신갈승마클럽- 카페베네- 네이버/구글공익사업의 개요사업의 명칭 : 용유무의 관광단지조성사업(1단계)사업시행지역 :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동, 덕교동, 남북동 일원사업시행자 :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도시개발공사사업면적 : 1,289,569㎡2030젊은 싱글족고소득전문직의여피족차상위 부유층 가구조사맞벌이 58싱글 32홑벌이 1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 [사업계획서]대학교내 영어 카페 사업계획서
  • 음료: 5품목스낵: 2품목샌드위치: 3품목샐러드  음료는 1인 1주문 원칙 무한정 리필로써 음료이동이 가능하다.                  점포이미지편안하고 친숙한 분위기 연출 가격대음료는 5000원이며 스낵과 그 이외의 제품의 평균가격은 2500원 선이다.  좌석 수40석 영업시간11:00 ~ 22:00 Ⅵ. 사업진행-사업의 주요 전략: 4Ps+ 고객서비스(1) 제품과 가격 (product& price)1) 음료- 각 5500원이며 주문 후 음료이동이 가능하다. (무한정 리필)

  • 음료, 피부미용 카페 사업계획서
  •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소비생활이 증가하였고 그에 따라 커피전문점과 미용산업의 분야는 급격히 확장되었으며 이를 통해 가장 각광 받는 업종 중에 하나이다. 최근의 추세에 맞게 고객의 여러 욕구를 충족해 줄 수 있는 커피산업과 미용 산업을 결합시키는 이색카페를 생각해보았다. 지금부터 커피전문점과 피부미용과 관련된 사업을 창업하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과정이 필요한지 사업계획서 작성에 의해 알아보려 한다.(2) 사업 선정 배경➀ 소득의

  • [사업계획서]심리테스트 카페 사업계획서
  • 스트레스와 피곤함에 찌들어 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빨리 빨리라는 한국인의 정서 속에 사회인들은 심리적 불안정과 위축은 나날이 더해가고 있다. 특히 뒤쳐지면 살아 남을 수 없다는 경쟁 속에서 학생들과 직장인들은 더 큰 부담감을 안고 있는 상태이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사회가 나아감에 따라 저 증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풀고 안정을 찾을 장소가 필요하다. 이러한 시대상황을 틈새로 공

  • [사업계획서]헬스장 유산소 런닝머신 사업계획서
  • 견해다.15일 서울 신사동 안세병원 사거리에 러닝머신 10여대가 들어선 일명 달림방이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의 오피스 빌딩가에 체인점이 문을 열 예정이어서 PC방 폭풍 못지 않은 전국적인 달림방 열풍이 일 전망이다. 달림방은 뛰고 싶어도 뛸 시간과 공간이 부족했던 직장인들이 점심 시간이나 출퇴근 전후의 시간대를 이용해 달릴 수 있도록 꾸며진 곳. 대규모 헬스클럽에 비해 가깝고 시간당 입장료만 내면 언제든지 달릴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