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을 위한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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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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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 소개
Ⅱ. 목표 시장
Ⅲ. 경쟁자 분석
Ⅳ. 마케팅 및 영업 계획
Ⅴ. 인원 구성
Ⅵ. 개발 계획 및 목표
Ⅶ. 재무 계획
- 본문내용
-
경쟁사의 경쟁우위
회사
구분
롯데칠성
한국코카콜라
해태음료
브랜드명
내 몸에 흐를 류
네스티 아이스
순백차
성분
한방원료
홍차
한방원료
용기제질
어셉틱PET
PET
어셉틱PET
가격
340ml 1000원
500ml 980원
330ml 1200원
시장점유율(전체)
40.4%
19.1%
10%
주요고객
20대여성
20~30대여성
20~30대 대학생과 직장여성
음료시장의 주요경쟁업체의 경쟁우위이다.
현재 3개경쟁업체의 경쟁우위를 살펴보면 롯데칠성은 현재 음료시장의 시장점유율이 1위이다.
롯데칠성는 국내 최초로 ‘순환차’의 개념을 도입한 ‘내몸에 흐를 류’는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이 제품은 건강한 외모에 몸 속 건강까지 챙겨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컨셉의 ‘몸 속 흐름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특히 동안 연예인으로 유명한 탤런트 최강희씨를 ‘내 몸에 흐를 류’ 모델로 정하고, ‘몸 속 순환을 도와 내면부터 외면까지 건강해지는 차음료’라는 컨셉트로 TV광고를 제작해 방영중에 있다. 또한 대한한의사협회로부터 인증을 받아 기존 차음료들과 차별화를 두기도 했다.
2008년 2월 출시한 ‘내 몸에 흐를 류’는 그간 다른 업체들이 내세운 다이어트 음료시장에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차별화를 꾀한 결과 월 15억 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했습니다.
‘내 몸에 흐를 류’의 이 같은 성공에는 시장조사를 통한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되어지며, 제품 출시전 실시한 사전조사 결과 ‘s라인’ 몸매를 강조하는 일관된 마케팅에 소비자들이 식상함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주목하고, 한반원료를 사용한 ‘순환차’라는 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차음료 시장에서 주류 제품으로 성장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실시 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았다는 평이 있습니다.
한국 코카콜라는 현재 업계에서 2위의 시장 점유율에 위치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지난 93년 '네스티'를 처음 선보인 홍차음료는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별관심을 끌지 못한채 외면당해오다 95년 롯데칠성의 '실론티' 가세로 확대되기 시작해 약 250억원 규모의 외형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하여 ‘네스티아이스’라는 홍차음료 시장에서는 롯데칠성의 ‘실론티’ (롯데칠성의 차음료부분 시장점유율85%)보다는 적은 9%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스티 아이스’는 얼음처럼 차가운 상쾌함을 전해주는 엑스트라 쿨링 성분을 추가해 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네스티 레몬그린티’는 녹차 베이스의 아이스티는 건강에 좋은 녹차에 상큼함을 더해주는 레몬 맛이 첨가됐다.
특히 제품용기에 있어서 손에 잡기 편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PET패키지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무더운 여름철을 겨냥해 얼음조각 무늬로 디자인해 소비자들에게 시원함을 더해준다.
광고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나 워낙 브랜드의 명성이 있고, 홍차라는 음료가 현재시장에서 아직은 녹차음료시장에 비해 주춤한 상태이긴 하지만 업계에서는 홍차음료의 특성상 마니아층이 두터워 발전가능성이 크게 때문에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을 기울여야 할 부분이 남아있는 상태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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