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미네워터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arketing issue
Ⅱ.
Analysis
Ⅱ-1.
Customer
Ⅱ-2.
Cost
Ⅱ-3.
Convenience
Ⅱ-4.
Communication
Ⅲ.
Value Creation and Value Capturing
Ⅳ.
Success factors or failure factors
Ⅳ-1.
마케팅의 성공적인 활용
Ⅳ-2.
디자인
Ⅴ.
Conclusion

본문내용
Ⅰ. Marketing Issue
생수 시장의 확대 및 환경 분석
세계의 이상기후와 환경의 오염으로 인한 환경에서 먹거리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특히 건강하고 깨끗한 물을 찾는 생수의 인식이 점차 증대 됨에 따라서 점차 프리미엄 생수 시장이 커지게 된다.

그림 Ⅰ-1. 급증하는 생수 프리미엄 시장

출처 : 구글이미지

그림 Ⅰ-2. 글로벌 생수 시장 점유율

출처 : 구글이미지


본격적인 프리미엄 생수 시장의 경쟁
2007년부터 본격적인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른 생수시장에 대한 식품업계들의 치열한 경쟁이 시작 된다 에비앙의 국내 진출과 국내 식품업체들 간의 경쟁으로 점차 생수시장은 국내 식품업계간의 경쟁의 장이 된다.
따라서 증가 추세에 있는 생수 시장 선점을 통한 독점을 위해 차별적인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표Ⅰ-1. 시중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생수

이름
판매사
용량(ml)
가격
특징
이로수
sk임업
500
1만 6000원
자작나무 수액 99%
페리에
CUC로지스틱스
330
2400원
가스가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수원지의 탄산수 활용
피지워터
신세계푸드
500
1900원
남태평양 피지제도의 지하암반수를 취수
글라소 스마트 워터
코카콜라
500
1900원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 첨가
블루마린
롯데칠성음료
500
1300원
인체에 필요한 70여종의 미네랄 함유
미네 워터
CJ제일제당
500
1250원
물의 경도 수치를 조절해서 다른 심층수보다 더 미끈한 느낌을 줌
에비앙
롯데칠성음료
500
1180원
알프스 만년설 녹여서 만듬
볼빅
롯데칠성음료
500
1180원
프랑스 오베른 지방 휴화산 청정계곡에서 취수
EAU
파리바게트
450
1000원
카림 리시드가 패키지 디자인
슈어
마니블루
350
1000원
일반 생수보다 미네랄 함양이 20배 이상

출처 : 구글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홍보론 기말과제물)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 등
  • 전략적 접근방식이다. 즉, 위기관리 PR은 조직의 경영관리를 원상태 그대로 유지하면서 위기를 유발한 사건사고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원래의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또한 위기관리는 조직이 위기에 대처하여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최소화시키기 위하여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것인데, 위험의 확인(identification), 측정(measurement), 통제(control)를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위험에 따르는 불이익을 최소화시키는 것이다. 위기관리

  • [마케팅] 주류시장에 뛰어든 참아일랜드
  • 마케팅.- 로고송 마케팅을 통한 쉬운 연상을 유도한다.- 비오는날일 경우 술의 가격을 인하 하여 판매 한다- 소주 문화에 있어서의 게임 전략이용.EX) 소주 겉표지에 복권처럼 긁을 수 있게 하여서 흥미로움과 재미를유발 하는 마케팅 전략 도용.Page사업의 확장.- 소주제조업체에서 참아일랜드라는 술집 브랜드 창출.*앞으로의 방향성 심층수를 이용한 제휴 마케팅.1. 순한소주의 등장으로 소주폭탄주가 유행.맥주업체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전

  • 금복주 `참 아일랜드` 시장확대를 위한 아이디어&프로모션 전략
  • 마케팅전략과 제품 차별화로 인해 결국 판매생산을 중지하기에 이르렀다. 다른 기업들 마찬가지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고객들에게 좀 더 만족을 주기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기술개발뿐 아니라 위에서 언급 했듯이 다양한 제품과 판촉으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참소주의 소주시장 최초 진입이나 최초 특허 획득, 그리고 독특한 소주 제조법은 소비자들이 느끼기에 확연히 다른 뭔가가 아닌 이상은 의미가 없으

  • 마케팅 분석 - cj제일제당 마케팅
  • 마케팅 방식을 일컫는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측면을 부각하여 기업의 존속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생활수준과 생활환경도 고려하여 기업의 책임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CJ 제일제당은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을 통해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물은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편의품인데, 가장 친근한 제품으로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실현한 CJ미네워터의 마케팅 전략이 창의적독창적인 방식으로 행해

  • CJ제일제당 기업분석 CJ제일제당 마케팅 CJ제일제당 경영전략 CJ의 역사 CJ의 시장현황 햇반 마케팅 햇반 성공사례 햇반 전략사례
  • CJ제일제당의 3NP 공법저온침지두부소포제 NO유화제 NOCJ제일제당의 3NP 공법두부저온숙성CJ제일제당의 3NP 공법두부타 회사 제품과 비교원재료 : 대두(국산), 천일염천연응고제 (제조해수염화마그네슘, 현미유, 올리브유)기업 전략1 – 마케팅, 사회적 전략▶ 트랜드전략팀으로 미래 시장 계획마케팅리서치센터트랜드전략팀빅데이터 분석SNS기업 전략1 – 마케팅, 사회적 전략▶ 트랜드전략팀으로 미래 시장 계획기업 전략1 – 마케팅,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