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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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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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소개
- 박카스
- 비타500
2.환경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SWOT 분석
3.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4.비타500의 문제점 분석
5.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6.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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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1) STP
(1) Segmentation
우선 가장 먼저 대상이 되는 모든 고객을 연령대별로 10대, 20~30대, 40~50대로 남녀 구분 없이 나눈다.
10대는 기능성 음료보다는 톡 쏘는 강한 단맛을 선호하고 따라서 탄산음료를 선호하고 또한 이들의 특징은 새로운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음료가 나오면 한번쯤은 마셔볼 의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음료에 대한 기대감으로 특별한 판매 전략이 없어도 일시적인 고객이 될 수 있다.
20~30대 남녀의 특성은 몸 생각을 시작하게 되는 단계로써 기존의 탄산음료 시장에서 기능성 음료로 넘어오는 전환이 시작된다. 이들 세대는 태어나기 이전부터 있었던 박카스란 브랜드를 오래된 과거의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다. 또한 10대의 반응과는 덜 하지만 새로운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40~50대는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데 있어서 20~30대 보다 훨씬 높다. 또한 오래전부터 박카스라는 강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따라서 새로운 건강음료를 수용하는데 적극적이지 않은 그룹이라고 할 수 있다.
(2) Targeting
우선 비타500은 박카스에 대한 애호도와 충성도가 크지 않으면서 건강을 챙기기 시작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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