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영사례연구 분석/스타벅스 경영분석/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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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경영사례연구 발표전용 ppt입니다.
목차
목차
1.기업소개
-기업목표
-기업소개
-기업연혁
2.환경분석
-미국시장내환경
-한국시장내환경
3.마케팅전략
-swot
-stp
4.매출&경쟁사
-스타벅스 매출
-경쟁사 비교

q&a
본문내용
스타벅스는 원래 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미국 시애틀에서 커피 원재료를 판매한 것부터 시작한다.

하워드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도 이러한 커피 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한다.

슐츠는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 1987년, 초기 창립자들이 슐츠에게 스타벅스의 전체 경영권을 매각함에 따라, 원두나 향료 등을 판매하던 초기의 스타벅스와 커피바인 '일지오날레(il Giornale)'를 합쳐 지금의 모습과 비슷한 스타벅스가 탄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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