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메가스터디 개요
II.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분석
4. 자사분석
5. 고객분석
(1)고객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행동분석
III. STP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시장 세분화 프로파일
(2) 시장 세분화 매트릭스
(3) 세분 시장의 평가
(4) 시장 세분화의 요건
(5) 시장세분화의 효과
2.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1) 세분시장 선정과 평가
(2) 세분시장 결정의 변화 추이
(3) 표적시장의 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IV. 마케팅 믹스
1. 제품 (product) 전략
(1) 메가스터디의 제품 개념 및 의미
(2) 메가스터디의 신제품 개발과 진입시기
(3) 메가스터디의 제품 관리
2. 가격 (price) 전략
(1) 메가스터디의 신제품 가격 전략
(2) 가격 관리와 가격 결정
3. 유통 (Place) 전략
4. 촉진 (Promotion) 전략
Ⅴ. 성공요인
(1) 우수한 Contents
(2) 저렴한 가격
(3) 뛰어난 접근성
(4) 강사들끼리의 경쟁체제
Ⅵ. 위험요인
(1) P2P 파일공유
(2) ID 공유
Ⅶ. 방향성, 개선노력
(1) 사업의 다각화
(2) 사회 공헌의 마케팅 확대
(3) 전망(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인가?)
Ⅷ. 결론
- 본문내용
-
II.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1) 인구통계학적 요인
․ 메가스터디와 관련한 요인이 없음.
(2) 경제적 요인
․ 과거에 비해 일반적으로 국민의 소득이 증가함으로서 교육비에 대한 지출 증가
(3) 사회․문화․자연환경적 요인
․ 여전히 좋은 대학에 들어가야 성공할 수 있다는 사회 분위기 만연
․ 꾸준히 증가하는 교육열
․ 부모세대에서 못 배운 부분을 자녀들을 통해 실현시키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바람
․ 학원은 서울의 강남 지역이 최고라는 사회 인식 팽배
(4) 기술환경 요인
․ 컴퓨터 및 정보통신의 발달로 모든 지역 모든 사람이 손쉽게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이용할 수 있게 됨
․ 고화질 동영상 프로그램의 개발로 컴퓨터를 통한 동영상 시청이 보편화 됨
(5) 정치 환경요인
․ 국가적으로 사교육비 절감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
(6) 법률적 요인
․ 지적재산권 보호로 인하여 인터넷 강의가 불법적인 내용물 공유에 대하여 법률적인 보호
2. 시장분석
(1) 수명주기
․ 메가 스터디의 경우 처음 시장에 등장하여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인 회원수와 순이익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메가스터디가 시장을 확장하면서 분야별로 다양한 수명주기를 지니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본다면,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넘어가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
(2) 5force 모델 분석에 따른 시장매력도
․ 잠재적인 진출기업: 현재 계속해서 온라인 교육 업체가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고 앞으로의 시장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대기업들도 진출 할 가능성이 많이 있다.
․ 구매자: 구매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의 이점을 이용하려는 구매자는 계속해서 질적으로 높은 강의와 다양한 서비스를 요구 할 것이다.
․ 공급자: 공급자는 강사라고 볼 수 있는데, 회사의 브랜드 가치가 현재 많이 커져 있기 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