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맥스무비사이트 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사이트 개요
1. 회사 소개
2. 연혁
3. 사업분야
4. 비전
5. 수상 내역

II. 사이트분석
1. 전체 메인 사이트
2. 주 메인 분석
3. 메인분석
4. 회원가입
5. 회원수
5. 매출
6. 링크 사이트
7. 맥스무비 사이트 특징

III.마케팅분석
1. 환경분석
2. 맥스무비 분석 (자사분석)
3. 경쟁자분석
4. 제품(서비스)
5. 가격정책
6. 유통
7. 촉진

IV. 전체적인 디자인 구조

V. 맥스무비의 7C 및 기타 특이한 마케팅 전략

VI. 맥스무비 사이트 평가 및 결과
1.사이트의 구체적 평가
2. 맥스무비 사이트 평가 기준 (점수비율)

VII. 특수주제
아바타는 인터넷 문화의 꽃인가, 정보화가 낳은 해악인가.
1. 아바타의 등장배경
2. 아바타시장의 규모
3. 통계자료
4. 긍정적인 면
5. 부정적인 면
6. 대책
7. 아바타의 미래
본문내용
2. 주 메인 분석

「01 영화예매」
․ 영화 먼저 선택 - 영화명→관람일→상영관→관람시간→관람인원
․ 극장 먼저 선택 - 상영관→관람일→영화명→관람시간→관람인원
․ 상영시간표 예매 - 영화별, 지역/극장별(서울), 지역/극장별(지방)
․ 실시간 예매 - 관람시간 20분전까지 예매,취소가 가능한 극장, 신용카드만 결제 가능
․ 영화 예매 확인/취소 - 예매 취소, 좌석 붙임, 관람일이 지난 예매 내역, 회원정보 수정
온라인 입금 계좌안내, 취소 및 환불
․ 좌석 붙임 신청 - 좌석 붙임을 신청하면 따로 예매하고도 나란히 앉아서 영화 관람을 할 수 있음
한번에 예매한 좌석은 자동으로 연결, 따로 예매한 경우에만 좌석 붙임을 신청하면 됨
「02 영화정보」
․부산 국제 영화제 - 부산 국제 영화제에 대한 뉴스거리를 모아둔 곳이다
․예매중 영화 - 전체목록, 상영1주, 상영2주, 상영3주, 영화제의 목록으로 보여줘 예매중인 영화를 모 두 한눈에 볼 수 있다
․개봉 예정작 - 이번주 개봉, 개봉일 확정, 개봉일 미정, 전체목록, 영화제의 목록으로 개봉일을 기재 하여 영화 매니아의 관심이 집중되는 곳이다
․영화뉴스 - 영화에 관한 뉴스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테마뉴스 - 테마가 있는 뉴스를 제공하며 조회수를 기준으로 가장 많이 본 뉴스를 채택하여 제공
․기획/특집 - 영화에 관한 기획과 특집을 실어 좀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맥스 피플 - 각 기획사의 대표를 비롯하여 영화 감독의 인터뷰 내용을 실어 고객에게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맥스 칼럼 - 영화에 대한 칼럼을 모은곳이다
․영화 리뷰 - 각 영화에 대한 상영관, 관련기사, 스틸사진, 상세정보, 회원별점으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맥스무비 영화 순위 - 관람일 기준,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현재 영화순위 ,주말예매 순위 등 영화순 위를 제공한다
․주말예배순위 분석 - 관람일을 기준으로 고객의 연령층, 성별을 분석하고 각 영화관의 순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박스오피스 - 맥스무비와 영화진흥위원회의 공동조사 자료를 기초로 하여 지난달의 국내 영 화의 관람객의 수를 파악한다
․미국 박스오피스 - 국내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영화의 수입액을 보여준다
․나도평론가/매니아 - 고객이 영화 평론가가 되는 공간이다
․별점 순위 - 영화에 대해서 별점을 줌으로써 마일리지도 얻고 영화에 대한 가치를 높일수있다.
․영화사전 - 맥스 영화사전, 맥스 인물사전을 통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찾을수있다
․비디오 대여순위 - 비디오 대여 순위를 밝힘으로써 정보를 제공한다
․DVD 대여순위 - 비디오와 마찬가지고 DVD 대여 순위의 정보도 제공한다
․최신 동영상 - 영화에 관한 짧막한 동영상을 제공함으로써 호기심을 유발시킬수있고 고객의 관 심도를 끌수있다
․클릭퀴즈 - 클릭 퀴즈는 매일, 하루 2번 출제되며 (오전 00:00~11:59 / 오후 12:00 ~ 23:59) 한 문제 당 한번만 응모 가능하며 정답 선택시에만 10점의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03 공연예매」
․뮤지컬/오페라, 라이브 콘서트, 연극, 클래식/기타 - 가나다순과 기간순 정렬로 공연을 예매할 수 있 는 곳이다
․공연예매 확인/취소 - 자신이 예매했던 공연을 확인하고 취소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공연 캘린더 - 공연관람울 원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고 한주의 공연이 소개되는 곳이다
․공연 뉴스 - 공연에 관한 각종 뉴스를 제공한다
․공연 관람 후기 - 재미있게 본 공연이라면 이 게시판을 통해 기재 할 수 있고 매달 5명을 추첨하여 2인 영화예매권을 주는 유익한 공간이다
․대학로 약도 - 대학로의 약도를 제공하며 각종 극장과 공간을 안내하는 곳이다
「04 극장/공연장 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Ticket link` 티켓링크를 위한 전략적마케팅제안
  • 맥스무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많은 것이다. 더군다나 공연 관련 정보가 부족하고 신용카드 및 은행과 연계한 할인 서비스가 경쟁사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을 낮출 위험이 있다.CRM의 목적이 고객을 감동 시키고 고객을 유지하는데 있다. 아무리 인지도가 높다고 하더라도 이것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비슷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차별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특히 20~30대는 경제

  • [티켓팅사이트분석] 티켓링크와 맥스무비 분석
  • 정보 제공을 통한 문화생활의 선 제안. 셋째, 사이트와 고객과의 정서적 동질성입니다. 이는 티켓링크의 경영 전략이기도 합니다.네트워킹 티켓예매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티켓링크는 문화산업을 크게 향상시키며, 티켓 유통 분야의 투명성까지 높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Q) 문화전문기업으로써 티켓링크가 수익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사회적인 부분에 대해 평가를 해주신다면■ 기업의 활동은 궁극적으로는 사회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 [경영정보학]티켓링크의 7C분석
  • 사이트 점유율부분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위인 맥스무비와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아직 경쟁이 치열하지는 않지만 주 5일제 근무의 확산과 공연과 예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 증가로 계속해서 경쟁자가 뛰어들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표4. 티켓 예매 업체 순위 www.rankey.com (2005)2. 고객분석그림2. 티켓링크의 고객 분포 www.rankey.com (2005)위의 그래프와 같이 티켓링크의 고객의 성비는 남녀 50:50을 이루고 있으며 연령대로는 20대가 가장

  • [마케팅] 티켓링크 마케팅 분석
  • 맥스무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많은 것이다. 더군다나 공연 관련 정보가 부족하고 신용카드 및 은행과 연계한 할인 서비스가 경쟁사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을 낮출 위험이 있다.CRM의 목적이 고객을 감동 시키고 고객을 유지하는데 있다. 아무리 인지도가 높다고 하더라도 이것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비슷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차별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특히 20~30대는 경제

  • 마케팅 리포트 -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동안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노력의 결정판인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를 내어놓게 되었습니다. 학기 말이 다 되어서 나온 숙제여서 시간의 촉박함에도 불구하고 조원들끼리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여 미흡하게나마 한 기업에 대한 분석과 그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서로 머리 맞대어 결론을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좀 더 많았더라면, 설문조사의 양도 좀 더 늘려서, 더 좋은 방안을 찾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