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팅사이트분석] 티켓링크와 맥스무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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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1-2
Ⅱ. 본론 ……………… 3-32
ⅰ. 티켓링크
ⅱ. 맥스무비
ⅲ. 두 사이트의 비교분석
ⅳ. 외국 티켓팅 사이트 사례
ⅴ. 사업모델 분석

Ⅲ. 결론 ……………… 33-45
Ⅳ. 참고문헌 ……………… 46
본문내용
Ⅰ. 서 론

이번에 우리 조가 사례 분석하게 된 기업은 ‘티켓링크’와 ‘맥스무비’이다.

예전에 의식주를 해결하기도 빠듯했던 시절, 문화생활이라든가 여가선용이라는 말은 대중들과 먼 이야기처럼 느껴졌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늘날,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대중매체를 통한 대중문화의 전파로 인하여 자신의 관심분야와 관련된 문화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의 수가 현격하게 증가하였다.

따라서 이런 대중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욕구는 ‘복합 문화 공간’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을 창조하게 되었다. 즉, 오늘날에는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이색적인 문화공간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예를 들면, 찻집에서 단순히 차만 마시는 것만 아니라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작품구입도 가능하다. 게다가 고객들의 청각까지 즐겁게 해준다.

따라서 이제는 '다기능', '복합'과 '퓨전'이라는 단어는 이제 음식만의 수식 용어가 아니라 공간 수식 용어로도 흔히 쓰인다. 주위에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갤러리가 있는 카페나 쇼핑과 서적을 판매하는 아트숍 쇼핑과 공간과 식당이 함께 있는 멀티숍은 복합문화공간의 기본이다. 이제는 강남 지역의 메카로 자리잡은 코엑스 몰(COEX Mall), 이 코엑스 몰은 바로 복합공간의 새로운 모델로써 영화관, 수족관, 쇼핑매장 등 한 공간에서 거의 모든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영화관도 이제는 쇼핑, 식사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문화공간, 소위 말하는 멀티플렉스로 탈바꿈하여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가족의 나들이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이와 같이 복합문화공간은 사람들의 호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대형화되어 가고 사람들에게 익숙해져 가고 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멀티플렉스 극장의 등장 덕분에 영화 상영관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고 - 예를 들어 CJ CGV의 경우, 서울 지역의 극장만 살펴보았을 때에도 구로 10, 목동 8, 용산 11, 강변 11, 공항 9, 명동 5, 상암 10 등으로 (여기에서 숫자는 상영관의 개수를 의미한다.) 총 7개의 CGV에 64개의 상영관이 있는 것이다. 이것은 기존의 1, 2개의 상영관이 갖추어져 있었던 극장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개념이다.- 인터넷의 보급 및 발달로 인하여 예매시스템이 정교화 되면서 대중들의 접근성이 더욱 더 증가하였다.

인터넷은 이제 우리의 생활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도구로서 자리하였다. 특히, 엔터테인먼트적인 면에서의 뒷받침(support)의 비중은 매우 크다. 인터넷의 주 이용 층인 10대, 20대는 인터넷으로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하고, 게임을 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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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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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박정서(2001), 성공적인 M-커머스 비즈니스 전략, 이비컴.
7. 정훈이, 이철민(2002), 인터넷 없이는 영화도 없다, 심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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