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경영, 마케팅] BBQ월드 인터넷마케팅 분석 및 추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BQ가 만든 신생쇼핑몰인 BBQ월드의 인터넷마케팅 분석 및 추천전략 보고서입니다.
A학점 받은 보고서입니다.
목차
1. 기업분석
2. 제품분석
3. 시장분석
-시장현황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
-4P
-SWOT
-5C
-추천전략
본문내용
2) 기존의 치킨전문기업이라는 소비자의 고정관념
BBQ라는 브랜드네임을 떠올리면 가장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치킨”이다. 하지만 BBQ월드는 치킨과는 전혀 연관성이 없다. 그로인해 방문객이나 BBQ월드를 처음 접한 이들에게 “BBQ”라는 이름을 이용할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의문을 심어준다.

3) 기존 업체들과의 차별화문제
외식업체에서 전문 쇼핑몰에 진출한 것은 전문가들도 전반적으로 높이 평가하고 있지만 정보 콘텐츠나 커뮤니티가 아닌 상품을 파는 것으로 이 사이트가 기존 오픈마켓이나 전문 쇼핑몰과 얼마나 차별화할 수 있을지의 과제가 남아있다.

4) 가맹점주의 판매능력 과제
최종 판매자인 가맹점주의 판매능력을 끌어올리는 교육도 필요하다. 가맹점주의 적극적인 참여도 성공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회사 측은 판매 수익금을 본사와 가맹점주가 나눈다는 방침이다. 또한 유기농식품 판매를 전문화해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전략이다. 유기농식품의 경우 현재 기존 대형 유통업체가 본격적으로 다루지 않는 분야인 데다 공급업체들도 영세해 대형 유통 회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 5C분석
① Communication
현재 BBQ월드는 “고객행복센터”라는 여느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자주하는 질문을 FAQ에 등록하여 직접 질문을 하지않고도 흔히 있는 문제에 대한 처리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1:1 친절상담을 요청하면 휴대폰 SMS로 답변등록여부를 알려주어 답변이 등록되었는지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없으며 이메일로도 답변을 받을 수 있게끔 해준다. 또한 신속한 대답이 필요한 질문이나 민감한 질문에 대해서는 전화상담을 한다.
하지만 상담서비스를 이용해 본 바로는 현재까지는 방문객이 많지 않아서 일수 있겠지만 상담원의 부족해서 답변에 하루가 소요되고 있었다. 점차 고객이 증가할 것인데 이를 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자산] 기업의 브랜드자산구축
  • 전략 “스타가 돈 벌어준다”(동아일보 2004 7-19)“프로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이 ‘라이언킹’을 만난다면.” 스페인의 초호화 프로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가 할리우드 영화사를 무색케 하는 브랜드 전략을 통해 수익 극대화에 성공하고 있다고 경영학 분야 권위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최근호에서 분석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는 현 구단주인 페레스가 2000년에 구단주로 부임하면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추

  • [경영전략] SNS의 소개 및 시장 분석과 기업 SNS 활용 사례
  • 경영자의 주문에 착안하여 스타벅스는 11개 채널을 철저히 분석하여 그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들고 SNS 마케팅에 뛰어든다. 즉, SNS 마다 가진 특징을 파악해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스타벅스는 페이스북을 팬들과 소통하는 장으로 만들었으며, Twitter를 통해 140자의 단문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을 활용하여 질문과 답변을 시시각각 전해주는 뉴스와 같은 컨텐츠를 제공했다. 즉, 페이스북을 단순히 뉴스 전달을 하는 형식이

  • 소셜 네트워크의 양면성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개선책
  • 전략은 KT SNS를 기존 미디어가 인용해 보도하는 것으로 확장되면서 SNS가 하나의 미디어로서 자리 잡을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 대한항공대한항공은 올해 1월 트위터 계정(@koreanairSeoul)을 열고 3월 미투데이 계정을 개설하는 등 SNS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자연재해로 인한 비행기 결항이나 지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승객과 소통하고 있다. 아침과 저녁에 트위터에 사용자가 보내온 여행 사진을 첨부해 실제 비행

  • [경제학] 소셜 네트워크의 양면성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개선점
  • 전략은 KT SNS를 기존 미디어가 인용해 보도하는 것으로 확장되면서 SNS가 하나의 미디어로서 자리 잡을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 대한항공대한항공은 올해 1월 트위터 계정(@koreanairSeoul)을 열고 3월 미투데이 계정을 개설하는 등 SNS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자연재해로 인한 비행기 결항이나 지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승객과 소통하고 있다. 아침과 저녁에 트위터에 사용자가 보내온 여행 사진을 첨부해 실제 비행

  • [학사][방송학] 우리나라 위성방송의 활성화 방안
  • 분석하여 위성방송의 핵심인 편성 전략과 콘텐츠 확보 및 위성방송 활성화 방안을 도출했다. 마지막으로 제6장에서는 본 연구의 연구 결과를 요약하고 결론을 맺는다.위성방송의 핵심인 편성 전략 현황과 콘텐츠의 확보 방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국내외의 관련 논문과 보고서 및 단행본 그리고 일간지와 정기 간행물, 관련업체의 사보와 인터넷상의 다양한 정보 등을 토대로 내용 분석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고찰코자 한다. 연구 주제와 관련된 전공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