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캐릭터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캐릭터 마케팅의 정의 및 개요
-본론
2. 캐릭터 마케팅의 특징
3. 캐릭터 마케팅의 효시
4. 국내시장의 규모와 현황
5. 캐릭터 마케팅의 유형
6.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 사례
7. 캐릭터 마케팅의 전략 단계
8. 캐릭터 산업에서 성공하는 비결
-결론
9. 결론
- 본문내용
-
1. 캐릭터 마케팅의 정의 및 개요
일반적으로 캐릭터란 ‘자기만의 성격과 특징을 통해 생명력을 갖게 된 형상’ 을 총칭한다. 하지만 캐릭터 비즈니스 즉, 캐릭터 마케팅에서의 캐릭터는 의도적인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이미지, 형상이라고 정의 내린다. 보통 일반적인 시각에서는 애니메이션이나 출판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만을 흔히 캐릭터 비즈니스에서 말하는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너무 협소한 시각이다. 캐릭터 비즈니스라 함은 캐릭터 저작권에 대히여 어떤 대가를 지불하고 상품화를 한다 라든지, 광고프로모션 사용권을 승인한다 라든지, 출판물을 편찬한다 라든지 하는 식의 비즈니스를 말한다. 즉 캐릭터 비즈니스에서 캐릭터란 단순히 한가지매체 혹은 영상물을 기반으로 등장한 형상이 아니라 어떤 매체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던 어떠한 목적, 여기서는 수익화를 가능하게 하는 가치를 부여받은 대상인 것이다.
캐릭터 자체가 사업의 대상이 되는 비즈니스 활동이 캐릭터 비즈니스라면 캐릭터 마케팅은 흔히 두 가지 의미로 통용되어 진다. 우선 캐릭터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캐릭터를 인지시키는 캐릭터자체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말하는 경우의 것으로 광의에서 캐릭터 비즈니스에 포함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이미 소비자에게 인지되어진 캐릭터를 활용하여 기업의 이미지 및 브랜드에 적용시키는 프로모션의 수단으로서 마케팅 활동을 지칭하면, 통상 캐릭터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이 경우의 개념으로 인식되어진다. 캐릭터 마케팅은 높은 인지도, 친근감, 독창성, 새로운 부가가치 효과가 있는 캐릭터를 사용해 어떤 특정 제품을 새로운 이미지로 변화시켜 고객들의 구매효과를 일으키는 감성마케팅의 일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