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Entertainment marketting 마이클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늘날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스포츠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은 일상생활에 매우 깊숙이 관여하고 있다. 사람들은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에 대한 소식을 궁금해 하고, 여러 콘텐츠를 통해 즐기고 있다. 과거와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엔터테인먼트는 산업화, 거대 비즈니스로 급성장 하게 됨으로써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매우 중요한 위치에 오르게 되었다. 그리고 미래에는 이 것이 더 크게 나타날 것이다. 마케팅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엔터테인먼트를 이용한 마케팅이다. 이 책에서는 E-엔터테인먼트, 한류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PPL 마케팅 전략, 캐릭터 마케팅 전략, 문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데, 그중에 제일 관심이 가는 것이 책의 제목과도 동일한 스포츠 마케팅 분야이다. 스포츠마케팅은 야구, 축구, 농구 등의 구단을 상업적으로 직접 운영하는 ‘스포츠 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과 구단, 선수 개인 등에 관계없이 스포츠를 매게를 통해 마케팅을 하는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으로 나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를 제시했는데, 튼튼한 주머니에 압축 공기를 주입해, 일정 압력에 자연스럽게 작게 눌러지는 에어 밑창 시스템을 처음으로 설계하게 된다. 그 결과물이 바로 현재까지 개발된 가장 혁신적인 신발 쿠셔닝 시스템 중 하나인 나이키 에어 쿠셔닝 기술이다.나이키 홈페이지, ‘https://www.nike.co.kr/nike/main.jsp ’개발, 이를 장착한 최초의 런닝화 테일원드 (TAILWIND)출시.- 매출액이 스포츠 시장의 50% 점유하게 됨.1985- 마이클 조던과 후원계약체결, “에어 조

  • [경영] 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
  • 를 부드럽게 뉘어 놓는 현재의 로고를 만들어 내어 나이키의 열정적인 스포츠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하였다. 여담으로 이때 캐롤린은 나이키 로고 ‘스워시(Swoosh)’를 넘기고 단돈 35달러를 받았는데 현재의 나이키 로고 이미지의 가치는 약 100조원에 이른다고 한다.2) 도전, 열정 + 스포츠스타나이키는 스포츠맨의 건강과 상쾌한 기분을 신발에 적용하여 급변하는 국제시장에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나이키는 일리에 나스타세, 마이클 조던,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글로벌기업 ‘나이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나이키에 치명타로 작용했다. 3. 부활의 날개 그러던 중, 1980년대 초 Michael Jordan의 등장으로 전환의 계기가 마련되었다. 지금까지도 ‘Jordan’ 이 나이키를 키웠는가, 나이키가 Jordan을 키웠는가’ 하는 논쟁이 일어날 정도로 양자 간의 영향력은 지대하다. 1984년에 ‘에어조던’이 런칭 되었는데, 런칭 캠페인에 얽힌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 당시 NBA에서는 컬러 농구화의 착용을 금지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이키는 Jordan에게 검정색 신발을 신게

  •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프로스펙스 아디다스 마케팅분석
  • 를 맞이하였다. 나이키는 이런 위기를 벗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혜롭고 성실하게 나갔다. 고객들의 불만에 발 빠른 서비스를 하였고, 나이키 판매원들에게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기술적으로 기능을 보완함으로써 질적인 향상에 힘썼다. 1984년 세계 각국에서 온 58명의 나이키 후원 선수들은 LA 올림픽에서 65개의 메달을 휩쓸었다. 1985년시카고 불스 소속 신예였던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과 에어 조

  • [경영전략] 나이키(NIKE)의 성공요인 분석
  • 를 부드럽게 뉘어 놓는 현재의 로고를 만들어 내어 나이키의 열정적인 스포츠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하였다. 여담으로 이때 캐롤린은 나이키 로고 ‘스워시(Swoosh)’를 넘기고 단돈 35달러를 받았는데 현재의 나이키 로고 이미지의 가치는 약 100조원에 이른다고 한다.2) 도전, 열정 + 스포츠스타나이키는 스포츠맨의 건강과 상쾌한 기분을 신발에 적용하여 급변하는 국제시장에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나이키는 일리에 나스타세, 마이클 조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