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주)보끄레 머천다이징 패션의류 ON&ON 중국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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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많은 한국 기업들은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각 현지 시장의 실정에 따라 혹은 브랜드의 특성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펼쳐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러나 대상 품목의 시장 현황이나 제품, 유통, 고객의 특성,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의해 현지 마케팅은 어떻게 전략을 펼칠 것이냐에 따라서 그 성공과 실패가 달라질 수 있다.
주)보끄레 머천다이징의 여성의류브랜드 <ON&ON>은 중국시장에 진출한 브랜드로써 현재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현지마케팅 전략으로 성공 가능성을 확인 받고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ON&ON>의 현지 마케팅 현황을 조사하고 그 전략과 발견되는 문제점을 바탕으로 향후 마케팅 과제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은 현 한국 기업의 중국시장마케팅전략의 실태를 파악하는 데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주)보끄레 머천다이징은 패션 의류 전문 기업으로서 1991년 7월1일 창립하여, 1992년 8월, 20대 여성을 고객으로 하는 영 캐주얼 브랜드 ON&ON을 런칭, 현재 한국 내 70개 매장과 연매출 680억원에 이르는 브랜드로 성장한 기업이다.
2000년 6월에는 일본(주)MOKU MOKU사 및 ITOCHU FASHION SYSTEM(주)와 합작으로 OLIVE des OLIVE(주)를 창립하고, 2000년 8월에 런칭하여 현재 60개 장에 연간 매출 500억원의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또 2003년 8월에는 롯데백화점 PRIVATE BRAND "tasse tasse"의 상품 기획을 시작하고, 2004년 2월에는 제 3브랜드 W.을 런칭하여 여성 영 캐주얼 패션 전문 기업으로 다시 한번 확고한 자리를 다지기 시작하였고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에 맞춰 웰빙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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