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완구제조업체-오로라월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 기업선택이유 및 소개

■ 2. 미국시장 진출배경

■ 3. 미국시장의 환경

■ 4.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

■ 5. 마케팅 전략

■ 6. 성공요인

■ 7. 소감
본문내용
<들어가며>-기업선택이유

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무역(주)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바이어와의 관계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시장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이후 오로라월드는 영국, 독일에 추가로 판매법인을 세우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한 리써치 센터 및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함으로써 다국적화된다. 현재 이르기까지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미국 캐릭터 완구 시장점유율 4위, 브랜드 인지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대기업들과는 달리 제품중심으로 해외마케팅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회사의 초창기부터 성장기, 성숙기에 이르는 단계별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봉제완구제조라는 마케팅의 역할이 큰 제품으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들을 확인하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례로서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국내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장세분화에서 정확히 어떤 세분시장에 대해 이야기했는지 그리고 그 세분시장의 NEEDS가 무엇인지 설명이 부족한점을 빼면 만족스럽습니다
  • ccc2***
    (2009.04.30 21:09:3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오로라월드가 보는 Toy산업은 사양산업이 아니고 한국형 지식 집약적 산업이다. 따라서 현시점에서 제조업 분야에서는 중국 등 후발 주자에게 자리를 빼앗기고 있으며 지식 집약재에 있어서는 아직 선진국을 추월하지 못하고 있는 한국의 많은 기업들에게 있어서 전통적인 노동집약적 산업을 지식 집약적 산업으로 탈바꿈시키고 세계적인 캐릭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남다른 의미를 지닐 수 있을 것이다. 봉제완구제조업체 오로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시장 진출
  • 오로라 월드(주)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1. 서론1-1. 기업 선정 이유1-2. 기업 소개2. 오로라 월드의 미국 시장 진출 분석2-1. 미국 시장 분석2-2. 미국 시장에서의 전략 및 성과3. 오로라 월드의 중국 시장 진출 분석3-1. 중국 시장의 미시적 ․ 거시적 분석3-2. BCG 메트릭스 및 전략4. 결론4-1. 오로라월드의 문제점4-2. 오로라월드 분석 결론▲ 참고문헌오로라 월드(주)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1. 서 론1-1. 기업 선정 이유봉제완구제조업체 오로라월드는 198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Ⅰ. 서론1. 기업 소개1.1개요 및 목표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사례조사
  • 완구 개발, 캐릭터 멀티미디어 산업 추진, e-Business의 추진으로 On-Line과 Off-Line의 연계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4) 국제마케팅① 브랜드 경영OEM 업체로서의 한계를 느끼고 미국 시장에 자사 브랜드로 수출을 하기로 결정은 하였으나 시장에 대해 축적되고 체계화된 정보가 없고 시장 인지도도 낮은 오로라월드는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세워야 했다. 그 전략은 그 동안의 OEM 제조로 축적된 생산 능력을 활용, 세분화된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출

  • [국제마케팅] 오로라 월드 글로벌 경영전략
  • 완구 생산업체 오로라월드는 아직 국내에서는 이름이 낯설게 느껴진다. 노동 집약적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섬유, 신발, 인형 등 사양사업화 되어가는 인형 사업을 사양산업이 아닌 품질 및 디자인 승부로 미래지향적, 지식집약적이고 문화집약적인 사업으로 전개해 나가는 오로라월드의 세계적인 캐릭터 사업은 한국기업 해외 진출 성공의 좋은 사례가 되었다고 생각되어 조사를 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1)회사소개2)회사연혁3) 경영이념4) 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