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키즈마케팅이란?

Ⅱ. 어린이시장의 특성
- 어린이 시장의 특성
- 어린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요 마케팅 활동들

Ⅲ. 키즈마케팅의 다양한 사례

Ⅳ.키즈마케팅의 사회적 영향

Ⅴ. 결론
본문내용
키즈마케팅이란 어린이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설정하여 여러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핵가족화 경향이 가속화되면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키즈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 자체가 왕성한 소비계층일 뿐만 아니라 가정 내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에 이들을 유인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틈새시장으로서의 기회뿐만 아니라 또래집단 간의 상당한 구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부모를 대상으로 한 연계마케팅의 가능성 또한 무궁하다. 한국인들의 가족 소비행태에 관한 대홍기획의「한국사람들」조사를 참조해 보면, 98년 한해 동안 남성가장의 소비규모는 급속도로 줄어든 반면, 여성과 아동의 구매는 조금 줄었거나 그대로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가족구매 의사결정 과정에서 아시아 지역? ?유럽의 일부지역의 특징이었던 가부장적인 결정권이 점차 축소되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하나의 특징은 이같이 가장의 의사결정력은 축소되는 반면에 가족 내에서 아이들의 의사결정력은 상대적으로 커진다는 것이다. 자동차 같은 내구재나 귀중품 등 기존에는 부부간 공동의사결정 품목이었던 것도 아이들의 영향력이 늘어나 구매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것은 역시 기존에 부모가 어린이들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상당한 조언과 영향을 미쳤던 문지기 효과(gate-keeper effect)가 줄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같이 가족구성원 내 아이들이 구매의사 결정에서 영향력을 점차 높여 가는 트렌드는 비단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한 자녀 두기를 국가적으로 권장하는 중국에서도 아이들을「소황제」라는 별칭으로 불러 가정에서의 영향력과 지위변화를 암시할 정도로 일반적인 일이다.
참고문헌
키즈 마케팅 -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 전략 18가지 / 진 델 베키오 지음 /
김세중 옮김 / 2003년 7월 21일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 제프 콕스 지음 / 하워드 스티븐슨 지음 / 김영한 옮김 /
김형준 옮김 / 2003년 10월 23일 / 위즈덤하우스 펴냄

포지셔닝을 만났을 때 광고․마케팅이 확 달라진다! - 김훈철 지음/ 2003년 1월 10일
/ 컴온북스 펴냄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 서용구 / 시대의창 / 2003

쉽게 알자 마케팅 - 강상원 - 더난출판사

키즈마케팅 <광고정보> 손영석 / 1999년 10월호

한국일보 2004년 3월 21일 28면 정상범기자

매일경제 2003년 5월 5일 인터넷신문 생활코너 LCR

동아일보 2004년 2월 17일 인터넷신문 이나연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키즈마케팅 레포트
  • ․ 불황모르는 키즈마케팅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키즈 시장이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백화점, 식음료, 외식업 등 유통업계에 ‘키즈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키즈산업의 대표적 업종인 완구의 경우 백화점 매장은 연간 5~8%의 판매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여기에 개별업체 실적을 더하면 올해 전체시장규모는 지난해보다 최고 20%정도 신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아동복시장을 98년 1조 200억원에서 올

  • 키즈마케팅에 대한 연구
  • 키즈 마케팅목차1.키즈마케팅의 정의2.키즈마케팅의 생성배경3.키즈마케팅 시장4.키즈마케팅의 여러방법5.키즈마케팅의 기업사례①지아모헤어②우리은행③㈜손오공④맥도널드 해피밀6.키즈마케팅에 대한 분석평가키즈마케팅의 정의 4~12세 연령층의 어린이들을 표적시장으로 겨냥하고 있는 기업이나 미래에 아동들을 충성고객으로 육성하기위한 실무적인 마케팅 기법.최근에는 제품을 구입할 때 자녀들의 뜻을 따르는 부모들이 많아짐에

  • [마케팅원론] 키즈마케팅
  • ▮ 서론 ▮ About 키즈마케팅1. Kids Marketing이란?키즈 마케팅이란 아동 소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아동 소비자의 범위는 통상적으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로 볼 수 있고, 연령으로 보면 만13세 미만으로 0세에서 12세까지의 아동이 해당된다. 아동 소비시장에서의 소비 주체는 아동이며 동시에 이들을 양육하는 부모도 포함 된다. 따라서 넓은 의미에서 키즈 마케팅은 아동만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아닌, 부모와 연계되는 연계

  • 키즈마케팅 레포트
  • Ⅰ. 키즈마케팅 정의키즈마케팅이란 일반적으로 0~14세의 영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어린이 관련 사업을 총칭한다. 어린이를 천사에 비유해 엔젤 마케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키즈마케팅의 대상인 어린이 인구는 사실 지속적인 감소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1년 통계로 0~14세 어린이 인구는 1,023만 명으로 지난 80년의 1,300만명, 90년의 1,097만 명에 비해 감소한 상태다. 전체 인구 대비 비중도 2001년 말

  • 왕자공주마케팅-키즈마케팅
  • 마케팅1. 개요왕자 공주 마케팅은 고급함을 기본 축으로 한다는 점에서 귀족 마케팅이나 유아 명품 마케팅과 맥락을 같이 한다. 하지만 자녀를 위해서는 무리를 해서라도 비용을 지불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심리를 감안 한다면, 왕자 공주 마케팅은 시장의 잠재성이 아주 높다고 하겠다.왕자 공주 마케팅의 타깃은 몇 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다.잠재적이며 안정적이고 미래를 담보하는 고객, 키즈와 어른이지만 동심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구매성향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