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비스마케팅]마케팅기획서 - 이마트의 신 키즈(KIDS) 마케팅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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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유통업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기획서로서 이마트에서의 아동마케팅을 제안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도입
2. 불황분석
3. 新 Kiz 마케팅

Ⅱ. 본론1 “왜 신 키즈 마케팅인가?”
0. 미션점검
1. 할인점 시장 분석
2. 전략의 방향
3. 고객 분석.

Ⅲ. 본론2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
1. 제공할 서비스
(1) 아이들을 더 오게 하는 방법
A. 즐거운 영어 Tutor 서비스
B. 어린이 건강체험
(2) 아이들이 더 사게 하는 방법
C. 캔디 마운틴
(3) 아이들을 위해 더 사게 하는 방법9
D. 어린이 건강상품전
2. 예상되는 문제들.
3. 예상되는 수익
(1) 추가고객으로 인한 수익
(2) 일인당 구입액 증가로 인한 수익
(3) 보이지 않는 수익(미래 현금 흐름의 창출)
4. 불황 이후를 대비하며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의 불황은 장기적이며 중산층의 실질 소득을 감소시키고 있다. 그런데 할인점은 ‘불황특수’를 누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감소를 경험하고 있다. 우리는 이번 불황이 장기적이라는 판단 하에 불황을 탈출하는 방법보다는 불황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기획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지금부터 그 방법으로 ‘신 키즈 마케팅’을 제시한다.
Ⅱ. 본론1 “왜 신 키즈마케팅인가?”
우리는 먼저 할인점시장 분석을 통하여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이 나아가야 할 기본 방향을 설정하였다. 그 결과 가격할인 보다는 할인점에서의 쇼핑의 질을 높이는 것이 고객의 가격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그리고 고객분석을 통하여 우리가 초점을 맞추어야 할 고객의 유형을 파악하였다. 여러 유형들의 고객을 비교 분석한 결과 우리가 초점을 맞추어야 할 고객은 ‘할인점을 이용하는 가정에 속해있지만 할인점에는 가지 않는 고객’ 즉 어머니가 사오는 과자의 종류엔 관심이 많으면서 이마트에 가지는 않는 어린이 고객들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이 어린이들을 통하여 매출의 증대를 꾀하려는 것이 바로 우리가 제시하는 ‘신 키즈 마케팅’이다. 기존의 키즈마케팅과 다른점은 기존의 키즈마케팅이 어린이들에게 제품을 더 팔게 하는 것이라면, ‘신 키즈 마케팅’은 아이들을 통하여 아이들이나 어른들로 하여금 제품을 더 많이 사게 하는 것이다.
Ⅲ. 본론2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
(1) ‘신 키즈 마케팅’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A. 즐거운 영어 Tutor 서비스
어머니들의 자녀 교육 욕구를 자극하여, 어린이들을 이마트에 데리고 오게 만드는 서비스이다. 외국인 두 명에게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의 옷을 입히고,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영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마트는 쇼핑을 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체험학습이 가능한 교육의 장소가 될 것이며, 부모님들에게 어린이를 이마트에 데리고 올 충분한 동기를 제공하게 된다.
B. 어린이 건강체험
이 방법은 어머니들의 자녀 건강과 성장의 욕구를 자극하여 어린이들을 이마트에 데리고 오게 만드는 것이다. 2층 입구나 휴식 공간에 키나 몸무게, 비만도, 체지방 등을 측정을 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하여 어린이 고객들에게 무료로 건강과 성장율을 체크 할 기회를 주는 것이다. 쇼핑을 하면서 아이들의 건강 및 성장체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이마트에 올 수 있도록 하는 충분한 요인이 된다.
C. 캔디 마운틴
입구 앞에 아이들의 시선을 끌만한 사탕, 과자로 만든 산을 배치함으로써, 아이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과자와 사탕류의 판매를 촉진하는 방법이다. 앞에서 말한 두 가지의 방법과는 달리 이마트의 온 아이들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것이 이 서비스의 목적이다. 캔디마운틴을 봄으로써 들뜨게 된 어린이들의 마음은 자연히 구매의 증가로 이어질 것이고, 아이들이 이마트에 대해 호감을 갖게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D. 어린이 건강 상품전
어린이를 이마트에 데려왔을 경우, 아이들을 위한 제품에 부모님들이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현상을 이용한 마케팅이다. 사회의 큰 이슈 중 하나인 건강문제를 자극하여, B에서 제시한 건강체험 부스와 연계한 건강 상품전을 열어 건강상품의 매출 증대를 꾀하는 것이다. 자녀의 성장과 건강에 관한 부모의 관심은 대단하기 때문에 이 건강상품전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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