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7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머 리 말
Ⅰ. SK TELECOM의 소개
■연혁
■기업의 비전
■비전의 달성을 위한 전략
Ⅱ. 환경 분석
■거시환경 분석
■산업구조 분석
■전략집단 분석
■동태적 분석
Ⅲ. 고객분석
■목표시장의 정의
■고객의 파악
■고객가치명제의 파악
Ⅳ. 경쟁자분석
■주요경쟁사 파악
■경쟁사의 목표시장
■경쟁사의 강약점
■경쟁사의 주요전략
Ⅴ 자사분석
■자사의 유무형 자원파악
■경쟁우위원천으로서의 주요자원파악
■자사의주요자원과경쟁사의주요자원
Ⅵ. 성과분석
■재무적성과
■비재무적성과
Ⅶ. 전략대안의 개발
■SWOT분석
■SKT의시장표적화와포지셔닝에의한전략도출
■SKT의BSC분석
■SKT의마케팅믹스
■SKT의CRM기법
■SKT의바람직한전략방향
■맺 는 말
- 본문내용
-
■ 머리말
현재 가장 극심한 경쟁 속에 있는 곳은 어디일까? 아마도 휴대폰을 둘러싼 통신업계가 아닐까한다. 종전 5개사가 통폐합되면서 3개사로 줄어들면서 덩치가 커지게 되었고 또한, SK Telecom이 시장점유율을 50%이상 점유하게 되면서 정보통신부가 이를 규제하기에 나섰다. 그리하여 번호이동성제도 생겨나게 되었고, 독과점이라는 인식에서 소비자들의 인식도 좋지 않게 되었다. 시장점유율을 놓고 서로 뺏고 빼기면서 마치 전쟁터를 방불케 한다. 통신업계는 이처럼 그 어느 산업분야보다 경쟁이 심하게 되었고 극심한 환경변화 속에 놓여있다. 현재는 다시 SK Telecom으로 고객들이 돌아오기에 이르렀다. 우리 17조는 이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통신업계에 대해 조사를 하였다. SK Telecom이 직면한 환경에는 어떤 것이 있는 지 자세히 알아보고 자사분석과 경쟁자분석을 통한 전략도출을 하였다.
Ⅰ. SK TELECOM의 소개
■ 연 혁
■ 기업의 비전
“혁신적인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
SK Telecom은 국내최초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를 개막하는 것을 시작으로 세계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CDMA 2000 1xEV-DO)상용화까지 20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통신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현재는 디지털화, 네트워크의 고도화를 기반으로 산업간 융복합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컨버젼스와 함께 기업간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SK Telecom은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여야 한다. 이를 위한 방안으로 현재, 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서비스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서비스 등을 통해 SK Telecom의 서비스는 유비쿼터스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또한 사회적측면도 중요시하여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사회의 저소득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야한다. 이를 위해 관련 시민단체와의 적극적인 연대 및 협력을 통해 보다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임직원들이 직접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펼쳐야 하겠다. 마지막으로 현재는 세계화 시대이기 때문에 정보통신에서 쌓은 기술력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