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원론] 날씨파생상품의 도입과 활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날씨 리스크의 중요성
2. 현재 날씨리스크 관리 수단
본론
1. 날씨 파생 상품의 소개
- 날씨 파생상품과 보험 비교
- 일반 날씨 파생과 보험 날씨 파생상품 비교
2. 날씨 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 산업의 참여 필요성
3. 날씨 파생상품의 개발방향
- 일본의 날씨 파생보험상품의 소개
- 우리나라의 날씨 보험상품의 소개
- 우리나라 날씨 파생보험상품의 취약성과 앞으로의 개발방향
결론
1. 날씨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업계의 시사점
- 본문내용
-
1.날씨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
지구온난화와 빈번한 자연재해 등과 같은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는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제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는 한정된 특정지역에서만 나타나는 국지적인 현상이 아니라 그 피해가 갈수록 확대되어가고 있는 전 세계적인 문제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피해의 정도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2003년도는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폭염을 나타낸 한해였다. 중부 및 동남부 유럽의 작황실패로 경제손해가 약 US$123억에 달했다. 한편, 2002년 7월, 8월에 발생한 대홍수로 인한 피해액은 총 US$156억이었다. 프랑스는 9월에 홍수피해를 입었으며 총 US$13억의 피해를 입었다. 즉 2002년은 그 어느 해보다 홍수로 인한 손실 규모가 컸다. 이상기후로 인한 사고발생이 높아지는 이유는 최근 수 십년 동안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된 때문이다. 개별사건으로 보면 기후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를 발견하기 어려우나, 다음에서 다루는 사안들을 보면, 이상기후사례의 증가가 온난화 문제점들과 상호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