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원론] 날씨파생상품의 도입과 활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날씨 리스크의 중요성
본론
날씨 파생 상품의 특징
날씨 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 산업의 참여 필요성
날씨 파생상품의 개발방향
결론
날씨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업계의 시사점
- 본문내용
-
날씨 관리 리스크에 대한 보험 산업의 참여 필요성
보험회사에게 리스크관리능력을 확충하는 계기
신규투자수단 확보를 통한 투자포트폴리오의 다양화
국가 전반의 리스크를 안정화하는 데 기여
손해보험업계의 새로운 대체 수익원 창출에 기여
날씨리스크로 인한 간접손해를 안고 있는 기업들의
리스크를 전가나 헤지할 수 있는 금융상품의 부재
해외 금융기관의 선점 방지
우리나라 날씨 리스크 보험 상품
날씨보험
(Weather Insurance)
날씨보험은 계약 기간 동안에 특정
날씨로 인한 보험계약자의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예:삼성화재-에버랜드)
상금보상보험
(Prize Indemnity Insurance)
콘틴전시(Contingency)보험이라고
통용되고 있고,대부분 마케팅차원에서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