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식음료조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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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5.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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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식음료부문의 역할

2. 식음료 조직의 의의

3. 식음료 부문의 조직도

4. 조직구성원의 직무

5. 각 부서 조직의 직무 (상세한 설명)

본문내용
1. 식음료부문의 역할
(1) 새로운 고객의 창출

호텔 식음료 서비스 역할은 새로운 고객을 꾸준히 발생
시키고 유지 시키는데 있다. 호텔은 숙박과 음식제공뿐만
아니라 각종 모임 등의 집회기능, 예술 공연이나 세미나
등의 문화기능, 상담, meeting, 전시회 등의 비즈니스
기능과 같은 매우 다양한 방면의 역할을 지니고있다.
그러므로 많은 고객들이 호텔의 식음료 식당을 찾게 되는데
바로 이 이유 때문에 호텔의 식음료부문에서는 모든 서비스
와 품격 있는 식사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여 고객들로 좋은
인상을 주도록 해야 한다.

식당 경영자들은 식사와 음료서비스가 매우 가치 있는 마케팅도구라는 것을 인식하야야 할 것이다.

(2) 고객 기대에 부응

호텔식당의 이용 고객은 호텔 식음료부문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식당경영자 들은 식당의 식음료 서비스에 대한 높은 표준을 세워야만 한다. 만약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고객들은 매우 실망할 것이다. 모든 고객들이 그 도시에서 최고의 식사를 제공하리라 기대하지는 않을지라도 그들 모두는 자신들이 이용하고자 하는 호텔의 식당이 높은 표준을 세우기를 바라고 또한 지속적으로 접대 받기를 원할 것이다.

*바른기준을 세우고 훈련을 통한 지속적이고 성실하여
수준높은 식음로 서비스의 질을 유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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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아요~휴~~일하고 야간 다니고 레포트 채우고 힘든데 감사
  • kissm***
    (2009.04.19 21: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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