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이어트 원인 유형 영향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글
2. 다이어트의 원인
3. 다이어트의 유형
① 음식을 이용한 다이어트
② 그 외의 다이어트
4. 다이어트의 영향
① 다이어트의 효과
② 다이어트의 부작용
5. 나오는 글
- 본문내용
-
1. 들어가는 글
사전적 정의로서 다이어트란 "건강이나 미용을 위하여 음식을 먹는 양이나 종류를 제한하는 일"을 의미한다. 적당한 다이어트는 비만이나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는 데에서 우선 그 긍정적인 면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의 다이어트에 과도하게 집착하고 생활화함으로써 신체적인 건강은 물론 정신적 건강을 파괴하는 사회 병리현상으로 작용하고 있다. 폭넓게 대중화되어 집단적 히스테리라고까지 불리고 있는 다이어트는 이제 연령, 결혼여부, 계층, 사회적 지위를 막론하고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부각됨으로써 사회적 기준과 사람들 시선에 대한 종속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본인의 체형에 대한 인식에 대한 어느 조사에서는 비만도가 정상에 속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조사 대상자 중 56.8%가 본인이 뚱뚱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날씬한 체형, 혹은 마른 몸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나 더 나아가 사회적인 압박은 그 대상이 여성일수록 더 크게 나타난다.
보릿고개의 공포속에서 1960년대까지만 해도 풍만한 복부가 미의 기준이었으며, 1970년대가 지날 때까지도 일반적으로 여성의 아룸다움은 얼굴에 집중되어 있었다. 그러나 1990년대로 들어올수록 여성의 미는 날씬하고 모델같은 몸매에 그 기준이 집중되게 되었다. TV 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전략] P&G 환경분석과 국제촉진전략, 해외시장 진출
- 복합운송의 주요 경로
- 리더십_현대그룹과 삼성그룹의 창업주들의 리더십에 대하여 학습하고 수업에서 배운 리더십 이론들의 관점에서 서술하는 과제입니다 현대그릅 1대 회장인 정주영회장의 리더십과 삼성 설립자 이병철회장의 리더십에 대해 살펴봅시다 이 두 리더의 리더십을 비교해보고 두 리더의 성공요인들을 리더십관접에서 기술해봅시다
- 테슬라 마케팅 PPT- 테슬라 TESLA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테슬라 향후전략제언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타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PPT레포트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