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디자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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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필립스의 역사와 소개
2. 필립스의 위기 1.2
3. 필립스의 CI변화
4. 필립스의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
(2) 문화마케팅
5. 필립스의 미래
본문내용
1.필립스의 소개와 역사

1891년 제라르드 필립스가 설립.
1900년대 초반에는 유럽 최대의 램프 제조업체로 부상.
1918년에 의료용 엑스레이 장비를 전 세계에 공급
1925년 텔레비전 발명을 위한 첫 번째 실험에 참여
1927년에는 라디오를 자체생산.

조명, 가전, 소형가전, 반도체, 의료 장비 등5개 사업 분야에 주력.


2.필립스의 위기(1) – 80년대 후반
구조조정
60여개에 달했던 사업을 일상용품, 전략적 부품, 전문시스템, 서비스의
4개 핵심분야로 통폐합.
흑자를 내고 있지만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사업은 과감히 매각.
연구개발 및 제작부서를 통폐합을 통한 제품개발기간과 비용절약.
마케팅 강화.


2.필립스의 위기(2)- 2002
최근 10여년간 필립스는 명성에 걸맞은 실적을 내지 못함.
-> 한국.대만.중국의 전자회사들의 맹추격, 침체 기미를 보였던 일본 회사들도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있는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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