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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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의 선정 동기와 조사 방향
2.필립스의 역사와 위기
3.필립스와 티머회장의 위기관리
4.티머 회장의 약력
5.그가 선택한 해결책은?
6.위기극복을 위한 센튜리언 프로그램 (Centurion project)
7.PHILIPS와 LG의 합작 배경
8.전략적 제휴의 이유?
9.전략적 제휴의 필요성
10.협상의 필요성
11.전략적 파트너십의 실패 사례
12.전략적 파트너십의 개념과 필립스의 전략적 파트너십
13.전략적 파트너십이란?
14.필립스의 향후 계획 및 행보
본문내용
1933년 네덜란드 출생
1952년 고졸학력으로 필립스 입사, 영업사원활동
1963년 에티오피아 지사장 발령
1981년 필립스 음반 사업부인 폴리그램 사장 취임
1987년 폴리그램을 통해 자질을 인정받아 가전제품 부문 회장 취임

저렴한 가격
세련된 마케팅
참신한 디자인


직원-간부 합동 포럼 개최
전략적 교육과정
기술우위로 인한 오만함, 패배의식을 반성


포럼을 통한 문제도출
구조조정:
5만 여명 감원, 부서간 통폐합, 소비자 욕구에 부응한 제품생산에 열중



급속한 재성장과 더불어 LG 필립스 LCD 탄생의 밑바탕


GM과 대우 자동차
1. 양립성
2. 몰입성
3. 파트너 능력

해태전자와 인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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