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디즈니랜드 마케팅] 도쿄디즈니랜드기업분석,성공요인과 도쿄디즈니랜드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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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디즈니랜드 기업분석,성공요인과 도쿄디즈니랜드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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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도쿄 디즈니랜드 기업소개

2. 디즈니랜드 도쿄 진출배경

3. 도쿄디즈니랜드 성공비결

4. 도쿄 디즈니랜드 경영전략

5. 도쿄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
(1) 브랜드 마케팅
(2) 리마인드 마케팅
(3) 서비스 마케팅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도쿄 디즈니랜드는 일본 도쿄 근교의 지바 현 우라야스 시에 위치한 46만 5천 제곱미터 규모의 테마 파크이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건설된 첫 디즈니 공원으로, 1983년 4월 15일 개장하였다. 월트 디즈니 이메지니어링이 캘리포니아의 디즈니랜드와 플로리다의 매직 킹덤과 같은 양식으로 건설한 공원이다. 주식회사 오리엔탈 랜드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운영하고 있다. 공동 운영하는 도쿄 디즈니씨와 함께 유일하게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소유하지 않는 디즈니 공원이다. 도쿄 디즈니랜드에는 각기 다른 테마로 나눠진 구역이 일곱 개 있고 그것들을 테마랜드 라고 부른다. 각 테마랜드에 배치되는 어트랙션이나 물건 파는 상점, 음식점 및 장식류는 각 테마에 맞춰서 이미지가 통일되게 도모되고 있다. 원내의 시설은 어트랙션 설비, 레스토랑, 기념품 상점 등이 있으며 이들 모두 직영이다. 도쿄 디즈니랜드는 디즈니랜드의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로 개장 당시부터 몇 년간 격동의 시기를 지나 오늘의 성장을 이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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