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디즈니랜드 한국시장진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요약
(1) 목적
(2) 결과
(3) 결론

Ⅱ.본문
(1) 서론
1. 주제선정 동기
2. 조사목적 및 방향
(2) 방법론
1. 2차 자료 분석
2. F.G.I를 통한 문제 이해
3. 설문지 설계/제작
4. Depth Interview
(3) 연구결과
1. 2차 자료 분석 결과
가. 국내 놀이공원 시장 현황
나. 디즈니랜드 기업분석
다. 테마파크의 특징 분석
2. Focus Group Interview 결과
3. 설문지 조사 결과
4. Depth Interview결과
5. SWOT 분석
6. Target 설정
7. 전략 컨설팅
가. 4P MIX – PRICE
나. 4P MIX- PLACE
다. 4P MIX –PROMOTION
라. 4P MIX- PRODUCT
(4) 한계

Ⅲ.결론
본문내용
2.조사목적 및 방향

이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최근 한국 진출에 대해 긍정적 검토를 하고 있는 월트 디즈니사가 적절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월드 디즈니는 꾸준히 테마파크의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는데 현재 일본의 도쿄 디즈니랜드,파리의 유로 디즈니랜드,홍콩의 디즈니 랜드가 진출해 있다.
1983년 최초의 해외 진출 사례인 도쿄 디즈니랜드는 2000년 기준 세계 최고의 입장 객 수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그러나 1992년 개장된 파리의 유로 디즈니랜드는 초기에 적자를 기록하는 등 현지화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는 과다투자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과 유럽 경제침체와 같은 경제적 요인도 있겠지만 프랑스 국민들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에서 기인하는 현지화 실패에 가장 큰 요인이 있다고 분석되고 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이번 조사에서는 디즈니 랜드의 한국 진출에 앞서 놀이공원을 이용하는 한국인의 성향분석에 그 초점이 맞춰질 것이며 이를 통해 전략을 도출해 나갈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했습니다~~~~~
  • wwwr***
    (2012.03.23 10:58:1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것 같아요 ㅋㅋ
  • kja1***
    (2008.07.09 23:23:43)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전략 : 프랑스에서 개최된 ‘안시 페스티벌’ 이나 프랑스의 대표적인 방송용 콘텐츠 시장인 ‘MIPTV’와 ‘MIPCOM’ 등에 참가 하여 많은 관련 업체와 면대면 접촉을 통해 신뢰를 쌓고 제품의 장점을 직접적으로 전달하였다. 이외에 여러 글로벌 시장에 직접적이면서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통해 뽀로로에 대한 국외 인지도 상승과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다.5.3 아이코닉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랜드가 좀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제언을 해보겠다. 조사는 인터넷자료와 삼성에버랜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참고자료http://www.everland.com/ http://www.samsungeverland.com/ http://www.samsung.co.kr/ 본론1. 글로벌 경영중국대륙에 한국의 놀이문화와 서비스 정신이 담긴 선진테마파크 운영노하우를 수출하여 중국 레저시장으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절감 및 신 재생에너지 사업의 중국 진출을 시작하는 등 삼성에버랜드는 아시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시대에 부응한 식생활문화를 창조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고, ISO 9001인증획득과 NCSI(국가고객 만족도 조사)평가에서의 우수한 성적, 활발한 중국시장의 진출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2.롯데리아 사업현황1)점포 현황롯데리아는 국민복리증진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창출 등으로 패스트푸드 산업에서 성장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최근 수년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진출시키는 방안에 대하여 조사 발표하고자 한다.우선 세계의 공장,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으로 불리는 중국이 경제 강국으로 성장 할 무한한 가능성과 우리나라와의 지역적 인접성, 문화의 유사성, 경제구조의 상호보완성 등을 감안하여 지출 국가를 중국으로 결정하였다. 이를 토대로 중국 내부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중국의 쑤저우(소주)지역에 에버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 이케아 경영전략
  • 랜드 파워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4)글로벌화현지화 전략 이케아는 제품과 유통에서는 각국 시장에서 동일한 표준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이케아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이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현지국가의 사정에 맞춘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현지국가 사정에 맞는 디자인설계, 서비스변화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➀ 중국중국의 집 구조 상 발코니를 가지고 있는 특성을 고려하여, 이케아 중국 매장 내에는 발코니에 필요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