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디즈니랜드 한국시장진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5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요약
(1) 목적
(2) 결과
(3) 결론
Ⅱ.본문
(1) 서론
1. 주제선정 동기
2. 조사목적 및 방향
(2) 방법론
1. 2차 자료 분석
2. F.G.I를 통한 문제 이해
3. 설문지 설계/제작
4. Depth Interview
(3) 연구결과
1. 2차 자료 분석 결과
가. 국내 놀이공원 시장 현황
나. 디즈니랜드 기업분석
다. 테마파크의 특징 분석
2. Focus Group Interview 결과
3. 설문지 조사 결과
4. Depth Interview결과
5. SWOT 분석
6. Target 설정
7. 전략 컨설팅
가. 4P MIX – PRICE
나. 4P MIX- PLACE
다. 4P MIX –PROMOTION
라. 4P MIX- PRODUCT
(4) 한계
Ⅲ.결론
- 본문내용
-
2.조사목적 및 방향
이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최근 한국 진출에 대해 긍정적 검토를 하고 있는 월트 디즈니사가 적절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월드 디즈니는 꾸준히 테마파크의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는데 현재 일본의 도쿄 디즈니랜드,파리의 유로 디즈니랜드,홍콩의 디즈니 랜드가 진출해 있다.
1983년 최초의 해외 진출 사례인 도쿄 디즈니랜드는 2000년 기준 세계 최고의 입장 객 수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그러나 1992년 개장된 파리의 유로 디즈니랜드는 초기에 적자를 기록하는 등 현지화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는 과다투자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과 유럽 경제침체와 같은 경제적 요인도 있겠지만 프랑스 국민들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에서 기인하는 현지화 실패에 가장 큰 요인이 있다고 분석되고 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이번 조사에서는 디즈니 랜드의 한국 진출에 앞서 놀이공원을 이용하는 한국인의 성향분석에 그 초점이 맞춰질 것이며 이를 통해 전략을 도출해 나갈 것이다.
자료평가
- 유용했습니다~~~~~
- wwwr***
(2012.03.23 10:58:10)
- 괜찮은것 같아요 ㅋㅋ
- kja1***
(2008.07.09 23:23: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