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현대 신용카드 기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상황
3 마케팅 전략
4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1. 국내 신용카드 시장 현황

2011년 말 기준 신용카드 발급장수는 1억 2,214만장
국민 1인당 2.5장 보유
신용카드 판매가 민간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7.0% 수준
참고문헌
『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원,박흥수 저
『촉진관리』 안광호, 김동훈, 유창조 저
『현대카드 성공사례 분석』 정윤영 ,명춘호 ,고은애 ,구택곤 ,이미경 ,조현민 저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072360.htm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330000269
http://sungmooncho.com/2011/11/21/customer-lifetime-value/
http://oldconan.tistory.com/854
http://www.card-gorilla.com/sub.php?contents=submenu05&load=menu05_01_view&item=7&page=1
www.hyundaicard.com
http://blog.samsungcard.com/906
http://blog.samsungcard.com/688
http://blog.naver.com/jinipuppy?Redirect=Log&logNo=110101869642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21112024472&subctg1=&subctg2=&OutUrl=naver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9691203&cloc=olink|article|default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203&idxno=50233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281339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0409570994452&outlink=1
http://www.hyundaicard.com/main/MAIN0000_01WA.do
http://www.samsungcard.com/index.d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카드의 브랜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신용등급 BBB 획득2007년 04월 200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2007년 07월 현대카드M 유효회원 500만 돌파2007년 12월 현대카드 NCSI 3년 연속 1위2008년 08월 현대카드, 2008 한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2008년 10월 고객정보보호 부문 ISO 27001 인증 획득2009년 01월 My Business 카드 출시2009년 03월 현대카드 R10 론칭2. 환경 분석(1) 신용카드 시장 상황 1) 카드분류카드는 먼저 대금의 지급시기를 기준으로 사후에

  • [경영학] 신용카드 `LG카드사`의 위기이유와 해결방안과 금융시장
  • 현대 사회에서 신용카드의 사용은 이제 필수적인 사항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신용카드의 탄생은 1950년대 미국에서 사업가인 Frank McNamara와 그의 친구인 변호사 Ralph Schneider에 의해서 세계 최초의 신용 카드인 다이너스 카드가 출시되면서 시작 되었다.국내 신용카드 시장은 1969년 백화점 신용카드가 도입된 이후 1980 년대 초 시중 은행들이 신용카드 업을 겸업하면서 성장을 주도 하였으며, 1980년대 후반에 LG, 삼성 등의 대기업 계열의

  • 현대카드 마케팅 사례분석
  • 1. 기업전성동기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신용카드 상품은 제유카드를 포함해 약 5000여 종이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하지만 넘쳐나는 상품 속에 자신들 만의 특별함을 가지지 못한다면 카드 상품은 소비자에게 철저하게 외면을 받게 될 것이다.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needs)를 누가 더 잘 파악하고 그것을 충족시키는지에 대한 승부다. 현대카드는 여타 카드업체에 비해 12년이나 늦은 시장진출에도 불구하고 카드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용판매 시장

  • [경영학] 독창적 광고 마케팅 `break make break`를 통한 현대카드의 성공사례
  • 기업 경쟁 환경3. 경쟁기업 분석4. 전략적 이슈5. 마케팅Ⅲ. 결론1. 타 기업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3. 결론부록1. 참고문헌2. 설문지Ⅰ. 기업 내용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1-1. 선정기업‘make break make, HyundaiCard(현대카드: 마케팅 분야에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 기업 사례)1-2. 기업소개현대카드는 1995년 (주)다이너스클럽코리아로 설립되어 2001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한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신용카드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신용카

  • [광고분석] 현대카드 광고전략과 타경쟁기업과 비교
  • 기업들까지 군침을 삼키고 앞다퉈 진출을 추진할 정도로 매력적인 산업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지나친 과열경쟁으로 인해 수많은 신용불량자 양산과 기업간 출혈경쟁이란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광고에 있어서도 그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이러한 카드시장에서 뒤늦게 출발하여 아직은 밝은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현대카드에 광고 전략에 대해 다시 한번 여러 각도에서 분석해보고, 타 경쟁 기업의 그것과 비교해봄으로써, 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