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비교]삼성,LG,BC,국민,현대 등 신용카드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카드 광고분석

2. LG카드 광고분석

3. BC카드 광고분석

4. 그 외의 광고들(국민, 현대 , 외환, 마스터카드)

5. 카드 광고의 문제점
본문내용
신용카드 광고가 새로운 광고의 꽃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80년대에 화장품, 90년대에 이동통신, 2000년대에는 카드 광고가 그 화려한 바통을 이어 받고 있다. 이는 그만큼 신용카드 업체가 해마다 폭발 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지난해 약 400조의 매출을 올린 신용카드 업계가 올 들어 광고비를 대폭 늘리는 치열한 광고전에 들어간 것이다.
1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올해 카드 시장 규모는 지난해 보다 150% 증가한 600조원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늘어나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광고전은 현대카드 등 신규카드의 진출과 기존 카드업계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매출 증가율보다 훨씬 더 높은 2000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LG카드는 모회사인 LG그룹마저도 포기하게 만들었다. 현재 우리나라 신용 카드 발급 건을 보면 6천 만장에 이르고, 그 종류만도 5000여 가지가 넘을 정도라고 한다. 이처럼 삼성카드, LG카드 등 선도업체들이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는 신용카드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이러한 극심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신용카드 업계의 시장후발주자 위치에 있던 현대카

  • [마케팅조사론] 삼성카드 점유율 증가 마케팅 전략
  • 삼성카드사 현대카드사 비교과제 선정 배경전략 목표삼성카드 2위 재탈환카드 업계 1위I. 시장 분석I. 시장 상황1. 신용카드 선호도편리하고 신속함을 좋아하는 현대인 생활 반영카드사의 적극적인 마케팅다양한 혜택선 호 이 유I. 시장 상황2. 카드소지 추이 1) 정부의 카드 사용 장려 정책2) 개인 소득 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3) 다양한 혜택 누리기 위한 카드 소지선 호 이 유- 전업카드사 , 겸영은행계가 경쟁 중- BC, 국민, 현대, 삼성. 외

  • [마케팅] 현대카드의 브랜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신용등급 BBB 획득2007년 04월 200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2007년 07월 현대카드M 유효회원 500만 돌파2007년 12월 현대카드 NCSI 3년 연속 1위2008년 08월 현대카드, 2008 한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2008년 10월 고객정보보호 부문 ISO 27001 인증 획득2009년 01월 My Business 카드 출시2009년 03월 현대카드 R10 론칭2. 환경 분석(1) 신용카드 시장 상황 1) 카드분류카드는 먼저 대금의 지급시기를 기준으로 사후에

  • KB카드 마케팅전략 SWOT
  • 가둬두기엔 너무나 많은 매력 - KB카드KB카드의 마케팅 전략Ⅰ. 들어가는말신용카드업계에서 시장선두그룹에 속해 있던 KB카드가 선두그룹의 LG카드와 추종 그룹 현대M카드 등의 추격을 막고 확실한 지위를 얻기 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 기존의 KB카드는 경쟁 신용카드에 비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부족하고 폭 좁은 고객 타겟층, 눈에 띄는 차별화된 서비스 및 부가가치가 미약

  • [시장조사론] 광고모델의 변화가 브랜드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
  • 카드사 수익구조가 악화되자 그 대체수단으로 리볼빙 제도를 도입하고 국민, 삼성, LG 등 대형 카드사들이 리볼빙 결제를 확대 추진중에 있다. 3)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카드사들마다 우수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나 신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으며 심각한 경영난으로 잔뜩 움츠렸던 신용카드사들이 마케팅 활동을 재개하고 있다.  . 시장 상황 분석 .BC 카드 기존광고 분석2001년 10월부터 올해 4월 송혜교로의 모델 교체가 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