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끄베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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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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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회사 소개 및 개요 2
1. 회사 개요
2. 회사 소개
3. 경영철학
4. 기업 연혁
Ⅱ. 브랜드 라끄베르 4
1. 브랜드 소개
2. 브랜드 컨셉
Ⅲ. 마케팅 상황 5
1. 개발당시 시장 상황
2. 개발배경
Ⅳ. 마케팅 목표 기준 (STP분석을 기준으로) 6
1. 라끄베르 (LG생활건강)의 자사분석 (SWOT분석)
2. 시장 세분화
3. 표적시장 선정
4. 포지셔닝 선정
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8
1. 가격 (Price) 전략
2. 제품 (Product) 전략
3. 촉진 (Promotion) 전략
4. 판매 및 유통(Place) 전략
Ⅴ. 광고전략 9
Ⅵ. 마케팅활동의 성과 및 효과 10
- 본문내용
-
1947년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을 시작으로 첫발을 내디디게 된 LG생활건강은 반세기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죽염치약을 비롯한 인체용품, 한스푼, 자연퐁 등 가정용품, 이자녹스, 라끄베르 등의 화장품을 생산·판매하는 국내 최고의 생활건강기업으로 고객님과 함께 성장해 왔다.
50여년 역사의 국민생활기업 LG생활건강이 기업규모 확대와 분야의 전문화 및 효율화 추진에 따라 LG화학과 분리, 생활건강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지난 IMF시절과 최근의 극심한 경제난 속에서도 LG생활건강은 매년 꾸준한 흑자와 괄목할 만한 매출성장을 기록, 우량기업의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발전은 'SIGMA21st'를 통한 임직원들의 혁신활동 전개를 비롯 우수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신제품의 개발, 선진 Logistics 체계 구축과 선진화한 공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국 영업망 및 해외 Network 등이 LG생활건강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e-business 신사업의 실시와 핵심기술 개발, 고부가가치/고기능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기존 인체용품, 가정용품, 화장품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세계 유수의 기업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미래기업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국내 최고기업에 만족하지 않고 이번의 기업분리를 계기로 지금까지의 발전과 우량성에다 경영의 투명성과 임직원들의 노력을 더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세계 속 초우량 기업으로 재탄생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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