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란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목적 및 과정

Ⅱ. 기업 분석

Ⅲ. 제품분석

Ⅳ. 시장분석

Ⅴ. 전략분석

Ⅵ. 추천전략
본문내용
7년 연속 섬유유연제 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피죤’ 의 원동력을 알아보고
2위 브랜드인 ‘샤프란’이 1위 도약을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인지 알아보고자 함




청주공장

생활용품부문에서는 치약, 칫솔,샴푸,린스,분말세제,주거 및 주방용 세제, 두발용품, 위생용품등을 생산.
화장품 부문에서는 라끄베르, 이자녹스 등의 기초 색조화장품을 생산

위치: 충분 청주시 흥덕구 송정동 15-32번지
울산공장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한스푼, 한스푼테크, 수퍼타이 등의 세탁용품, 듀크비누 등의 화장비누인 피부용품, 산업용 첨가제인 솔비톨. 스테아린산.글리세린 및 유화지방산 등을 생산.

위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망양리 388번지
온산공장

생활용품의 주원료인 LAS,SLES 등의 음이온 계면활성제를 생산.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화산리 580번지
나주공장

식품포장용 필름인 랩필름을 연간 5,000통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연간 450만 세트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위치: 전남 나주시 송월동 1번지


LG생활건강, 시트형 섬유유연제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티슈처럼 한 장씩 뽑아 쓰는 시트형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로마시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반세탁기용으로는 세계최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섬유유연제는 액상타입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신제형으로서 부직포 시트에 섬유유연제를 흡수시킨 뒤 건조한 형태로, 필요 매수만큼 뽑아 빨래에 넣고 헹구면 유연제 성분은 녹고 시트는 남는다.
기존의 액상 섬유유연제는 세탁기 자동투입구 사용보다(17%) 헹굼단계에 직접 내용물을 붓는 경우(68%)가 훨씬 많은데 액상제품은 용기가 무겁고 정확한 양을 투입하기 힘든 단점이 있다.
이에 반해 ‘샤프란 아로마시트’는 액상유연제에 비해 월등히 가볍고 한 장씩 뽑아 정량을 사용하므로 경제적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액상유연제 4200ml와 비교하면 샤프란 아로마시트 54매는 490g로 3개월 사용치를 한 손에 가볍게 들 수 있다. (액상제품 1회 사용량 91ml일 때 4200ml 경우 46회 사용. 주4회 세탁시 약 2.9개월 사용량)
또한 섬유유연제는 무거워서 주부 혼자 구매하기 힘들고 사용시 쏟거나 부피가 커 보관이 깔끔하지 못하다는 불만을 일시에 해소해준다. 절취선이 있어 사용량에 따라 반 장씩 잘라서 사용할 수 있고, 종이박스 형태로 선반 등에 가볍게 올려놓을 수 있어 정리가 편하다.
방향 및 탈취제로도 사용 가능하다. 옷장, 신발장, 화장실 등 풍부한 향이 필요한 곳에는 새 시트를, 가벼운 향이 필요한 곳에는 유연제 성분만 용해되고 남은 시트를 재활용해 놓아두면 된다.
마케팅 담당 오유빈씨는 샤프란 아로마시트에 대해 “액상 섬유유연제의 구매, 사용, 보관 과정에 대한 불편사항을 철저히 분석해 이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 더 나아가 재활용까지 가능토록 한 혁신적인 제품으로서 기존의 세탁습관을 완전히 뒤바꿔 놓을 섬유유연제다”라고 밝혔다.



샤프란 전략 S(강점) W(약점)
O(기회) - 시트형 섬유유연제로 새로운
소비자층을 공략 가능
- 절약형 기획상품 구성 재포지셔닝을 통한 소비자관심
유발
시트형 섬유유연제의 소비자
샘플링을 통해 제품 홍보
T(위협)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프로모션
전개 포화된 액체형 섬유유연제
시장에서의 틈새시장 공략

참고문헌

LG생활건강 홈페이지 : http://www.lgcare.com/
통계청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피죤 홈페이지 : http://www.pigeon.co.kr/
www.pigeonmall.co.kr
옥시: http://www.oxy.co.kr/
애경: http://www.aekyung.co.kr/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한국 소비자원 http://www.kca.go.kr/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98040
다음 백과사전 http://enc.daum.net/dic100/terms_trans

<기사자료>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588430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81509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110191

<블로그 자료>
http://blog.naver.com/bubblebank/50040689423
http://blog.naver.com/okeureka/60066738746
http://blog.naver.com/hkh0318/59423237
http://blog.naver.com/sypewptg294/110039830617
http://blog.naver.com/sunsoo9/60063375257
http://blog.naver.com/misso7780/40060071507

<논문 자료>
www.kiss.co.kr
http://www.papersearch.net
http://reportshop.co.kr
http://www.spsskorea.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오래된거네요 시장점유율 2008년도 자료 사용하고..
  • ddo***
    (2014.05.14 13:52: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감사드립니다.
  • atcis***
    (2012.05.29 17:00:05)
회원 추천자료
  •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의 판도를 벗어나 본래 예술마을의 취지를 살려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공급자 대 소비자라는 식의 이원적 분류 개념을 탈피해 둘 사이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전략을 폈다고 정리할 수 있다.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2000∎ 조원익,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위즈덤하우스, 2005∎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주)농심 켈로그 (http://www.kellogg.co.kr)∎ 인터넷식품신문 (http://www.foodnews.co.kr)∎ 캐나다 경제전문지 Canadian Business - 성공적인 인도 진출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6가지 항목∎ KDI 경제 정보 센터 (http://epic.kdi.re.kr)∎ 경제신문 파이넨셜 뉴스∎ http://cafe.naver.com/ak573.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72144

  • 그린마케팅 레포트
  • 분석독일 슈투트가르트Ⅴ. 에코시티 소개독일 슈투트가르트슈투트가르트 시의 위치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 주도2006년 FIFA 월드컵의 경기가 열린 도시 중 하나인구는 대략 59만 2천명바덴뷔르템베르크 주에서 가장 큰 도시독일에서 6번째로 큰 도시독일 슈투트가르트서울시 인구 대략 1000만명*1동부를 제외한 3면이 구릉220세기에 대기오염 물질 증가3대기오염 물질이 도심 상공에 떠돌게 됨도심은 분지에 위치슈투트가르트의 과거독

  • 스타마케팅과 한류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방안-중국과 일본의 한류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
  • 마케팅 믹스 전략적 분석.273-1 마케팅 믹스273-2 한류 스타의 제품 믹스293-3 한류 스타의 제품 수명 주기30제 4절 신 한류 스타마케팅 전략31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분석을 거쳐, 첨단기술과 유행을 선도하는 중고가 시장의 선구자로 카메라폰, 컬러폰, 스마트폰 등 여성고객을 타겟으로 전문 시장 수요에 대응.■ 올림픽 후원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아테테의 베니젤로스 공항에 삼성전자 초소형 슬라이드 카메라폰(E800)조형물 설치.☞올림픽 기간 동안 1만4000대의 귀빈은 물론진행 요원들에게 지급하여 경기 상황이나대회정보를 모두 휴대폰등 무선통신으로 제공제품촉진가격유통한국에서의 노키아 실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