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10대마케팅 화장품 `클리앤클리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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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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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개>
<외부환경분석>
1. 시장 분석
(1) 10대 시장 상황
(2) 화장품 시장 상황
2. 경쟁사 분석
(1) 경쟁 업체의 특징
(2) 마케팅 방법
(3) 공통점과 차이점
<내부 환경 분석>
4. SWOT분석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포지셔닝 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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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개>
1995년, (주)한국존슨앤존슨은 국내 유일하게 십대 피부 특성에 맞춘 십대 전용 스킨케어 제품인 "클린앤클리어(Clean & Clear)"를 출시하였다.
클린앤클리어를 출시하기 전, (주)한국존슨앤존슨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십대들의 대표적인 피부특성은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한 피부의 번들거림,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트러블, 전체적으로 번들거리지만 부분적으로는 수분이 부족하여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이며 이러한 십대의 피부특성에 꼭 맞게 피부트러블을 막아 주는 예방 화장품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16세~19세 사이의 여성 중 54%가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경험했으며, 13세~19세 사이의 95%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과 소비자 조사를 활용한 10대 피부의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의 성인용 화장품이나 피부트러블 치료제와는 다른 개념의 피부트러블 예방 스킨케어 제품으로 탄생하게 된 브랜드가 바로 클린앤클리어이다.
클린앤클리어는 국내에 최초로 소개된 십대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출시 이래 치열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1등의 자리를 계속 유지해 왔으며, 특히 치밀한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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