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10대마케팅 화장품 `클리앤클리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 소개>

<외부환경분석>
1. 시장 분석
(1) 10대 시장 상황
(2) 화장품 시장 상황
2. 경쟁사 분석
(1) 경쟁 업체의 특징
(2) 마케팅 방법
(3) 공통점과 차이점

<내부 환경 분석>
4. SWOT분석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포지셔닝 맵

본문내용
<브랜드 소개>

1995년, (주)한국존슨앤존슨은 국내 유일하게 십대 피부 특성에 맞춘 십대 전용 스킨케어 제품인 "클린앤클리어(Clean & Clear)"를 출시하였다.

클린앤클리어를 출시하기 전, (주)한국존슨앤존슨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십대들의 대표적인 피부특성은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한 피부의 번들거림,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트러블, 전체적으로 번들거리지만 부분적으로는 수분이 부족하여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이며 이러한 십대의 피부특성에 꼭 맞게 피부트러블을 막아 주는 예방 화장품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16세~19세 사이의 여성 중 54%가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경험했으며, 13세~19세 사이의 95%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과 소비자 조사를 활용한 10대 피부의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의 성인용 화장품이나 피부트러블 치료제와는 다른 개념의 피부트러블 예방 스킨케어 제품으로 탄생하게 된 브랜드가 바로 클린앤클리어이다.

클린앤클리어는 국내에 최초로 소개된 십대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출시 이래 치열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1등의 자리를 계속 유지해 왔으며, 특히 치밀한 소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전략] 수정용 리무버 신제품개발을 위한 마케팅전략
  • 10% 이상 늘어나 최대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저가 화장품시장을 더 이상 간과하기는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에 저가 브랜드 출시를 검토하게 되었다.daum 뉴스 최상현 기자 Ⅱ. 립&아이 리무버, 네일 리무버, 파운데이션 시장 조사인터넷(On-line)과 휴 플레이스(OFF-line) 화장품 매장을 통한 시장 조사1. 립%아이 리무버 시장* 고객 선호 베스트 제품1위 : 폰즈 클리어 훼이스 스파 립앤아이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및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향후전망연구
  • “아모레퍼시픽”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개요(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의 기업문화2. 중국화장품 시장분석3.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배경4.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연구(1)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경영전략요약(2) 표준화전략(3) 고급화전략(4) 유통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아모레퍼시픽 STP전략 분석(1) Segmen

  • 에뛰드 하우스의 색채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1) 에뛰드하우스 광고분석들(코스메틱브랜드)기존 광고들tv광고 -여성스러움,10~20대 소녀의 이미지, 핑크, 트렌드함 등의 컨셉으로 또래 연령의 인기 연예인을 특정 모델로 이미지 광고인쇄광고- 패션지, 화보 등에서 부합하는 이미지에 맞게 제작됨. 브랜드가 풍기는 이미지 위주, 광고문구 내세우기 등인터넷광고- 동영상광고, 화장품과 관련된 캠페인, 뷰티팁 노하우 등의 광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뷰티정보와 브랜드제품의

  • [마케팅] 화장품 잇츠스킨 마케팅계획, 마케팅전략
  • 마케팅 목표4 현재 IT’S SKIN포항점의 마케팅 전략, 전술5 경쟁업체별 시장조사6. SWOT 분석 & TOWS Matrix7. STP 전략 분석과 목표시장 선정8. 4C MIX9. 마케팅 프로모션10 부 록1. 마케팅 기획 요약올해 저가화장품 시장의

  • [경영학] [경영학원론]글로벌기업 ‘존슨앤존슨’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서 론1. 기업소개2. 창업자 소개Ⅱ. 본 론1. 성공전략2. 존슨앤존슨의 윤리강령3. 존슨앤존슨의 산업구조분석4. 존슨앤존슨의 4P분석5. 존슨앤존슨의 SWOT분석6. 한국의 존슨앤존슨(1) 클린앤클리어의 STP전략(2) 클린앤클리어의 경쟁사7. 존슨앤존슨의 사회공헌Ⅲ. 결 론1. 향후전망2. 존슨의 장단점과 나아갈 방향 Ⅳ.참고자료글로벌기업 ‘존슨앤존슨’ 성공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1. 기업소개1) 연혁1886년 : 회사 설립1893년 : 존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