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국제경영] 수입고급차의 시장진입에 따른 자동차산업의 대응 전략
수입차 업체의 한국시장 공략 114.1. Market Segmentation 124.2. Targeting and Positioning Strategy 124.3. 수입차 업체의 4P Mix 135. 국내 자동차 산업의 기존 대응방안 176.1. R&D 투자의 확충 176.2. Database Marketing 176. 국내 자동차 산업의 향후 대응방안 186.1. 소비자 Segmentation 186.2. 마케팅 전략 226.3. 대 고객 연결 마케팅 237. 국내 자동차 산업의 향후 발전 방향 277.1. 플랫폼 및 시스템의 공유 287.2. 모듈화 287.3. 대체에너지와 환경기술 297.4. Motor Sports 297.5. 블루투스를
- [국제경영] 국내 수입차 시장 환경과 BMW의 한국 진출 전략
수입차와 국산차의 본격적인 점유율 경쟁이 시작됐다”고 공언할 정도다. 수입차브랜드의 이 같은 약진은 판매업체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파워, 차 상류층 중심의 잠재수요 등이 톱니처럼 맞물려 돌아간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3-2. 수입차회사의 현지진출수입차에 대한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그 동안 주춤했던 수입차 브랜드의 현지 진출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2000년에 Toyota가 현지법인을 설립하였고, 2002년에 들어 Mercedes-
- [국제경영학] 벤츠 Mercedes-Benz 한국진출사례
전략골프우산과 통풍이 잘 되는 반팔 폴로셔츠, 선글라스 등 스포츠 용품을 전국의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온라인 숍 클럽디자인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들 수입차업체의 스포츠용품 가격은 일반 제품과 비슷하거나 조금 비싸다.8.전략적 실패 요인8.1. 가격 맞춤 실패‘벤츠’라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상응하는 가격을 책정해야 한다는 이유도 있었겠지만, 벤츠의 가격은 너무 비싸다는 목소리가 높다. 인터넷 신문 이상원
- [경영학] [경영학원론] 도요타자동차 `렉서스`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수입차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전국 29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365일 연중무휴 정비 서비스와 5년-10만㎞ 소모품 교환 서비스는 기본이다.현재 서울 압구정, 동대문, 잠원, 성산, 방배 등 5곳에 운영하고 있는 365일 연중무휴 서비스센터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젊은 고객이 대다수인 미니의 경우 재미있는 이벤트로 승부하는 ‘펀(fun) 마케팅’을 강화하고, BMW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마케팅과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을
- [마케팅]오피러스(OPIRUS)의 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에 따라 심혈을 기울여 제작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ㄷ. 기아는 내수시장에서 「OPIRUS」의 차체는 물론 광고 등에도 회사이름인 기아자동차를 배제하고 차명만 노출시켜 기존 자동차와는 차별화된 독립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는 기아자동차의 RV중심의 중저가차량이라는 기존 이미지에서 완전히 탈피해 초대형 고급 세단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ㄹ. 또한, 기아차는 오피러스 고객들에 대한 차별된 서비스를 위해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