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기업 중국 진출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회사 소개
02. 초코파이의 탄생
03. 진출 배경
04. 중국 진출 위기
05. S.W.O.T
06. 4P 분석
07. 성과분석
08. 최근동향
- 본문내용
-
오리온의 사업영역
1. 제과
2. 엔터테인먼트
- MAGABOX, SHOWBOX, ONMEDIA
3. 외식 & 스포츠
- BENNIGANS, MAKET.O, 농구단
4. 글로벌 사업
- 중국,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공장
- 8개의 해외사업사무소
- 세계 60여국 수출
1956~1979
- 풍국제과 인수, 동양제과공업㈜ 창설 (1956.7)
- 국내 최초의 판초콜릿 생산, 출시
-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1974)
1980~1989
- 미국 펩시와 합작으로 오리온 프리토레이 설립 (1984)
1990~1996
- 동양마트 설립, 편의점 사업 진출, Buy the way
- 북경사무소 개소, 해외시장 본격 개척
1997~2000
- 중국 현지법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 랑방공장 준공
- 오리온 상해 유한식품공사 상해공장 가동
2001~2008
- 오리온 그룹 출범 (2001)
- 초코파이 중국 시장점유율 3년 연속 1위 (2001. 1)
- 중국 상하이 공장 준공 (2002)
- 사명변경, 동양제과㈜ → ㈜ 오리온 (2003. 8)
- 오리온 초코파이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 러시아 유한공사 설립, 모스크바 공장 가동 (2004.6)
- 베트남 유한공사 종합제과공장 착공 (2005.12)
초코파이 탄생의 배경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선진국을 방문했던 식품 기술자와 연구원들이 한 카페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 코팅 과자를 먹게 된 것이 초코파이 탄생의 배경.
비스킷과 비스킷 사이에 수분이 많은 마시멜로우를 넣고
초콜릿을 입혀 숙성시간을 두고 수분이 비스킷에 스며드는 독자적인 기술 개발.
출시와 함께 초코파이에 우유 한 잔을 곁들인 식사 대용으로 어린이 층부터 노인 층에 이르기까지 폭발적 인기를 보임.
중국 진출 배경
1974년 초코파이 출시 (10억 매출 기록)
1988년 파이 시장 점유율 오리온 66.7%
1990년대 100억원 급감
부산지역 매출액만 급증
1990년 부산 현장 조사 실시
중국과 러시아 보따리 상인들의 초코파이 구매
→해외 시장에 눈을 돌리게 된 계기
- 참고문헌
-
오리온제과 홈페이지 (www.orionworld.com)
KOTRA(www.kotra.or.kr)
차이나 마케팅 – 김용준저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 조평규저
이코노미스트 경제 ‘초코파이 신화 스낵으로 잇는다’
조선일보 ‘메이드 인 코리아 중국대륙을 덮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