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럭스토어(Drug Store) 시장과 개선 및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유통시장의 흐름
2.드럭스토어(Drug Store)
3.한국 드럭스토어 시장
4.외국 드럭스토어 시장
5.개선 및 발전 방안
6.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유통시장의 흐름
비식품 업태의 발전
① 종합점 : 백화점, 양판점
② 할인점
③ 전문점 EX) 생활가전점, 애완용품점 등
④ 무점포 소매 : 홈쇼핑 시장, 온라인 시장
2. 카테고리 킬러로 대표되는 전문점의 발달
⊙ 카테고리 킬러 매장
- 특정품목군만 집중적으로 취급하는 새로운 유통업태
- 미국, 영국, 일본, 홍콩 등 선진 유통시장에서는 20~30년 전부터 유행
국민소득 2만 달러에 적합한 유통업태
취미, 여가 생활이 많아질수록 각광받는 업태
브랜드별로 가격 비교가 쉽고, 선택의 폭이 넓으며 값도 상대적으로 쌈
주위의 중소경쟁업체들은 시장을 잠식당해 고사하기 쉬움.
드럭스토어 – CJ올리브영, GS왓슨스, 코오롱의 W스토어
슈즈토탈샵 – ABC마트, 레스모아
가전제품전문샵 – 하이마트, 전자랜드
생활잡화전문샵 – 다이소
사무용품점 – 오피스디포
인테리어&가구&주거용품점 – 이케아, 홈디포
3. 소비 트렌드의 양극화 현상
⊙ 카테고리킬러에 대한 전문가 의견모음
- 롯데유통경제연구소 양동선 수석연구원 – “할인점의 한 품목이 전문화된 시장이 바로 카테고리 킬러”라며 “할인점이 포화상태에 다다르는 시기에는 카테고리킬러 매장이 본격 주류 업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봄
-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김경기 연구원 – “카테고리킬러는 유통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한데다가 일본, 미국 등에서 검증된 업태이기 때문에 새로운 캐시카우(현금창출원)로 주목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